신한은행은 이 날 행사에서 서울시와 함께 디지털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네트워크인 ‘디지털 역량강화 협의체’에 유일한 금융권 기업으로 참가했다.
신한은행과 서울시는 ▲디지털 약자의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유관기관들과의 협조를 통해 실효성 있는 금융소비자보호 정책 수립 ▲고령층의 디지털 적응력 및 금융 접근성 제고를 위한 금융 교육 추진 등 디지털 약자의 불편을 최소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신한은행은 지난해 11월 큰 글씨와 쉬운 금융 용어, 느린 음성 안내를 도입한 ‘시니어 고객 맞춤형 ATM’과 같은 디지털 취약계층 배려 서비스를 고도화해 공과금 납부 기기 등 은행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기기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무인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 대한 배려를 강조하는 인식 개선 캠페인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를 서울시와 협의체 참여기관, 기업 등과 함께 연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