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코카-콜라사 씨그램, 새로운 패키지로 리뉴얼 진행 外

기사입력:2022-07-11 08:52:2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카-콜라사 씨그램, 새로운 패키지로 리뉴얼 진행

코카-콜라사의 스파클링 브랜드 ‘씨그램’이 강렬한 짜릿함을 시각적으로 강조한 패키지로 리뉴얼을 진행했다.

‘씨그램’은 깔끔한 탄산 본연의 맛과 마지막까지 톡 쏘는 짜릿함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로칼로리 음료다. 2014년, 국내 첫 출시된 이후 씨그램 플레인을 비롯해 레몬, 라임, 비타자몽에 이어 최근에는 상큼한 복숭아 향을 더한 ‘씨그램 피치’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씨그램 패키지 리뉴얼은 제품 본연의 깔끔함과 짜릿함을 시각적으로 강조하기 위해 기존 라벨 크기를 대폭 줄이고 기존에 일괄 초록색이던 라벨 색상을 제품별 특징에 따라 차별화했다. 탄산 본연의 깔끔함이 살아 있는 씨그램 플레인은 하늘색 라벨을 적용했고, 레몬은 노란색, 라임은 연두색, 피치는 분홍색, 비타 자몽은 핑크코럴색을 적용해 누구나 쉽게 제품을 구별하고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작아진 라벨로 생산 단계에서 사용되는 플라스틱 양을 감축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가 음용 후 보다 수월하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어 소비자의 분리배출 편의성과 재활용 용이성도 높아졌다.
리뉴얼된 씨그램 패키지는 350ml/450ml 전 제품에 적용되며 5종(플레인, 레몬, 라임, 피치, 비타 자몽)으로 출시된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대형마트 및 편의점,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씨그램은 최근 무라벨 트렌드에 발맞춰 씨그램 라벨프리 제품을 확대 선보인바 있다. 온라인 채널은 물론 편의점, 대형마트로 확장해 묶음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오랜 시간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씨그램만의 감출 수 없는 짜릿함을 강조하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라며 “씨그램은 최근 모델로 발탁된 YGX 리더이자 대세 댄서 리정과 함께 소비자들의 여름 일상을 좀 더 짜릿하게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파라다이스시티, 대한항공 협업 ‘플라이 투 파라다이스’ 패키지 선봬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가 국내 최대 항공사인 대한항공과의 제휴를 통해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한 ‘플라이 투 파라다이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최근 해외여행 증가세에 발맞춰 기획된 이번 콜라보 패키지는 출국 전 편안하게 힐링하며 여행의 설렘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체크아웃 당일 탑승하는 국제선 항공권을 소지한 고객만 이용 가능하며 이른 시간 해외 출국 시 보다 여유롭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객실 및 다채로운 부대시설 이용 혜택에 해외여행객에게 필요한 맞춤식 특전까지 풍성하게 구성해 휴식과 아트,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먼저, 체크아웃 당일부터 최대 7일간의 무료 장기주차 혜택과 호텔에서 인천공항까지 순환 운행하는 셔틀버스 무료 왕복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객들은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럭셔리 호캉스를 즐기고 차량 주차 걱정 없이 마음 놓고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

또한 ▲실내외 수영장 ▲사우나 ▲플레이랩 ▲키즈존 ▲피트니스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무료입장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20% 할인 등 다양한 부대시설 혜택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며 여행을 위한 에너지와 활력을 불어넣기에 제격이다.

이 외에 대한항공 협업 기념 선물도 준비했다. 스카이패스 1,000 마일리지 적립(투숙당 1회) 혜택을 비롯해 선착순 100객실 대상 대한항공 한정판 플레이모빌(운항승무원, 객실승무원, 정비사 3종 중 랜덤 1개)을 특별 증정한다. 해당 패키지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여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한편, 파라다이스시티는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이후에도 안전한 영업장 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는 2년 연속 국내 복합리조트 최초 세계청결산업협회(ISSA) ‘환경소독 국제인증(GBAC STAR)’ 및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보건안보 인증(VERIFIED®)’을 획득했다. 또한 방역 활동을 포함하여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의 결과 올해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리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Forbes Travel Guide)’에서 3년 연속 4성 호텔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광대뼈 콤플렉스,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 소개

MZ 세대가 자주 사용하는 용어 중 ‘광대 승천’이라는 말이 있다. 웃을 때 근육이 당겨지면서 광대가 솟아오르는 모습을 용이 하늘을 오르는 모습에 빗대어 과장하는 표현이다.

광대뼈가 크거나 광대 근육이 발달해 광대가 도드라져 보이는 사람은 웃는 것조차 부담스러워하는 경우가 많아 콤플렉스로 이어지기도 한다. 광대 부위가 부각되면 얼굴이 커 보이기도 하고 얼굴형도 마름모꼴로 보이는데, 일반적으로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미적 기준과 다른 모습이다. 스스로의 웃는 모습을 보는 것도 상처가 되기 때문에 사진을 촬영할 때조차 무표정을 짓기도 한다.

광대 부위가 덜 부각되도록 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헤어스타일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귀나 볼 높이의 헤어에 굵은 웨이브를 더해 볼륨감을 주면 시선을 광대가 아닌 다른 여러 곳으로 분산시킬 수 있다. 사이드뱅으로 옆머리의 길이를 짧게 하며 광대를 가려주는 방법도 있다.

메이크업으로 커버할 때에는 한 가지 원칙을 기억하면 좋다. ‘들어간 곳은 나오게, 나온 곳은 들어가게’ 한다. 하이라이터를 광대뼈 부위에 바르는 것은 피해야 하고, 꼭 필요하다면 이마나 T존에 사용해 다른 부위를 도드라지게 할 수 있다. 펄이 함유되지 않은 하이라이터로 눈밑이나 광대 밑 꺼진 부위에 얇게 바르면 착시효과로 실제보다 높낮이 차이가 적어 보이게 만들 수 있다. 볼터치는 진하고 넓게 바르기보다는 볼 앞부위에 둥글게 발라 약간의 혈색만 추가한다. 만약 쉐딩을 한다면 짙은 색보다는 옅은 브라운 컬러 아이쉐도 등을 활용해 광대뼈 외의 얼굴 윤곽선을 정리해 주는 것이 좋다.

좀 더 근본적인 접근을 원한다면 광대 부위에 대해 구조적으로 생각해봐야 한다. 광대가 부각되는 이유는 크게 볼에 살이 많거나 광대 근육이 발달한 경우이거나 얼굴의 골격 중 광대뼈 자체가 많이 발달한 경우로 볼 수 있다.

광대뼈가 많이 발달한 경우라면 안면윤곽술의 하나인 광대축소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광대축소술은 광대뼈를 깎아내지 않고, 광대의 본체와 아치를 포함한 광대궁 복합체를 최적의 위치로 옮기는 방법이다. 콤플렉스라고 해서 무조건 작게 만들면 생기 없고 밋밋한 인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얼굴의 조화를 위해 적당한 수준에서 광대뼈를 살리는 것이 좋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오창현 대표원장은 “한국인은 광대뼈가 두드러지는 사람이 많다 보니 자연히 광대뼈로 스트레스를 겪는 분들도 적지 않다”라며 “단순히 시술이나 수술명만 알아보고 접근하기보다는 전문의를 통해 본인의 얼굴 구조를 파악하고 자세한 안내를 받기를 권한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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