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할리스, 예비 카페 사장님들 위한 정기 창업설명회 개최 外

기사입력:2022-07-08 08:56: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할리스, 예비 카페 사장님들 위한 정기 창업설명회 개최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가 운영하는 할리스가 오는 22일 카페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정기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업설명회는 22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KG타워 지하 1층 하모니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 할리스는 가맹점 개설 절차를 비롯해 매장 운영 전반에 관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일 설명회 참석자들에게는 담당자와의 전문적인 1:1 개별 상담시간이 주어져 후보 매장 상권 분석 및 출점 예정지 안내 등에 관한 개인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할리스는 정기적으로 창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카페 창업 희망자들에게 브랜드를 소개하고 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도심, 관광지 등 전문적인 상권 분석과 함께 좌식 좌석, 펫프렌들리존, 루프탑, 드라이브 스루(DT) 등 매장별로 차별화된 공간 컨설팅을 제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창업설명회는 할리스 가맹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유선 또는 메일을 통한 사전 예약 후 참석할 수 있다. 좌석 배치, 마스크 착용 등 실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 예약 및 관련 문의는 할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할리스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정기 창업설명회뿐만 아니라 가맹점 지원 프로그램인 ‘할리스케어’도 운영하고 있다. 할리스케어는 ▲신규기〮존 가맹점 레벨업 프로그램 ▲신규점 웰컴 패키지 제공 ▲리뉴얼 시 인테리어 무이자 할부 지원 ▲경조사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할리스는 가맹점과 소통을 확대하고, 가맹점주가 안정된 환경에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할리스 관계자는 “카페 창업 희망자들에게 할리스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정기적으로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며 “매장 상권 분석, 출점 예정지 안내, 공간 컨설팅 등 지역 담당자와의 1:1 상담시간도 준비된 만큼, 많은 창업 희망자들이 참석해 유용한 정보를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를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는 KG그룹은 최근 쌍용자동차 최종 인수자로 선정되며 자동차 시장으로까지 사업 보폭을 넓히고 있다. 쌍용자동차 인수절차가 마무리되면 KG그룹 내 다양한 계열사와 함께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외식업계, 1인 가구 맞춤 메뉴 출시

1인 가구 및 ‘혼밥족’ 소비자 타깃의 1인 메뉴 출시 활발

국내 1인 가구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 1인 가구 수는 약 664만 가구로 전체의 31.7% 수준이며, 2050년에는 약 40%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외식업계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혼자서도 맛있고 푸짐하게 메뉴를 즐길 수 있는 1인 메뉴를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미래의 메인 고객 확보에 나섰다.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1인 가구 및 ‘혼밥족’ 타깃의 1인 피자, ‘퍼스널피자’를 출시했다.

퍼스널피자는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 ‘대새피자’, ‘옥수수피자’ 등 피자알볼로의 주요 메뉴 17종을 혼자 먹기 좋은 사이즈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피자알볼로는 퍼스널피자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퍼스널피자와 치즈오븐스파게티, 버팔로윙&봉(4조각), 콜라(500ml)로 구성된 ‘홀로만찬세트’를 한정 할인 판매한다.

이디야커피는 여름 시즌 한정 1인 빙수 3종을 선보였다.

팥 베이스에 아이스크림, 통팥, 인절미가 어우러진 ‘팥인절미 1인 빙수’, 요거트와 망고, 패션후르츠를 조합한 베이스에 그래놀라와 꿀을 더한 ‘망고패션 요거놀라 1인 빙수’, 요거트와 딸기, 복숭아 베이스에 꿀과 그래놀라를 더한 ‘딸기피치 요거놀라 1인 빙수’ 등 총 3종으로 깔끔하게 혼빙(혼자서 먹는 빙수)하기 좋다.

1인 빙수는 오는 9월까지 전국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찜닭 브랜드 두찜은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로제찜닭’ 반마리를 출시하고 반마리 까만찜닭, 빨간찜닭을 리뉴얼했다.

두찜은 혼자서도 푸짐하고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반마리 찜닭과 밥으로 메뉴를 구성했으며, 찜닭은 순살과 뼈 중 선택이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혼자서 먹기에 다소 부담스러웠던 메뉴를 1인 구성으로 판매하며, 1인 가구 및 ‘혼밥족’으로부터 환영을 받고 있다”며, “1인 가구 증가 추세가 지속됨에 따라, 외식업체들에게 1인 구성 메뉴는 필수로 자리잡고 있다”고 전했다.

◆더샘, ‘더마 플랜’ 아이크림 증정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에코 더샘(대표이사 임진서)이 덥고 습한 여름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더마 플랜 1:1’ 프로모션을 7월 한 달간 진행한다.

더샘은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민감 피부 진정템으로 유명한 ‘더마 플랜’ 라인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연약한 눈가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관리해주는 ‘더마 플랜 퍼밍 아이 크림’을 추가로 증정한다.

더마 플랜은 주요 성분인 ‘더마 맥스 포뮬라™(7가지 식물 추출물 배합)’가 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인 유수분 불균형을 개선해 편안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민감 피부 진정 케어 라인이다.

또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비건 단체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더마 플랜 필링 토너 패드’, ‘더마 플랜 센서티브 수딩 트리트먼트’, ‘더마 플랜 시카 수딩 베리어 앰플’, ‘더마 플랜 울트라 밤 크림’ 등은 끈적임 없이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더샘 브랜드 담당자는 “여름철에는 높은 기온과 강한 자외선으로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고, 피부 수분이 부족해지기 쉽다”라며 “뷰티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마성의 연어템’으로 입소문 난 더마 플랜 라인으로 올 여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더샘 매장 및 공식 온라인 통합 쇼핑몰인 ‘힐리브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020.55 ▲26.04
코스닥 915.27 ▲13.94
코스피200 568.40 ▲2.7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0,679,000 ▼219,000
비트코인캐시 873,500 ▲1,500
이더리움 4,400,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18,060 ▲40
리플 2,780 ▼7
퀀텀 1,894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0,652,000 ▼150,000
이더리움 4,401,000 0
이더리움클래식 18,030 ▲10
메탈 505 ▲1
리스크 275 0
리플 2,781 ▼6
에이다 545 ▼1
스팀 9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0,610,000 ▼270,000
비트코인캐시 872,500 ▲1,000
이더리움 4,40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18,070 ▲40
리플 2,780 ▼6
퀀텀 1,907 0
이오타 131 ▼6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