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드롭탑 강남역점 "24시간 오픈합니다" 外

기사입력:2022-07-06 11:30:5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드롭탑 강남역점 "24시간 오픈합니다"

2년 넘게 지속되어 왔던 코로나가 사회적 거리 두기 전면 해제에 따른 엔데믹(풍토병)에 진입하면서 펜트업 효과(억눌린 수요가 분출하는 현상) 기대감에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가 반색하고 있다.

지난 4월 정부가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 제한 조치 해제로 인해 24시간 영업이 가능해지면서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헬시 프리미엄 카페 특화 매장을 콘셉트로 지난해 말 오픈한 플래그십스토어 강남역점의 영업시간을 7월부터 24시간 확대 운영함에 따라 매장 이용뿐만 아니라 딜리버리로도 즐길 수 있어 매출 증대도 기대된다"라고 6일, 밝혔다.

드롭탑 강남역점은 자동드립머신 푸어스테디를 이용해 게이샤커피, 케냐 AA, 코스타리카 타라주 SHB 등 세계적인 프리미엄 커피 원두를 즐길 수 있도록 드립커피 존을 운영하면서 커피와 푸드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 160 여 개의 좌석이 마련된 100여 평 규모의 대형 매장이다.

특히 테이블과 의자의 높이를 낮추면서 좌석 간격을 넓혀 공간의 안락함을 강조했다. 더불어 무료 와이파이 제공은 물론 곳곳에 콘센트를 비치해 카공족이나 재택근무 직장인 등이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공간을 특색 있게 구성해 강남역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건물 외벽은 화이트 앤 스트롱 블루로 BI를 바탕으로 화이트 톤의 모던하면서도 강한 자신감과 따스한 감성을 담아내 조화시켰고, 은은한 할로겐 조명으로 분위기있게 연출해 공시생과 대학생, 재택근무 직장인 등 MZ세대 고객들이 '먹는 맛에 보는 맛까지' 느껴보는 강남대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강남역점은 드롭탑이 헬시 프리미엄 카페로 리브랜딩을 하기 위한 테스트베드 형식의 콘셉트 매장이라는 점을 강조해왔다.

드롭탑 관계자는 "24시간 영업 재개와 더불어 헬시플레저 관련 음료, 베이커리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하고 타 브랜드와 적극적인 콜라보 등 다양한 마케팅을 고려하고 있다"라며 "강남역점과 같은 직영 매장을 수도권에 추가로 출점하고 헬시 프리미엄 카페 가맹점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천리자전거, 유모차형 세발자전거 라인업 강화

삼천리자전거는 늘어나는 어린이 자전거 수요에 발맞춰 유모차형 세발자전거 라인업 6종의 기능 및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6일 밝혔다.

삼천리자전거의 유모차형 세발자전거는 연령에 맞춰 자체를 변형할 수 있는 기능과 보호자의 조작 편의를 갖춘 제품이다. 안전성은 물론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국민 육아용품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2013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삼천리자전거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삼천리자전거의 유모차형 세발자전거의 판매율은 2020년 전년 대비 49% 증가했으며, 지난해 8.2% 추가 성장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삼천리자전거는 이러한 인기에 발맞춰 완전 폴딩형부터 콤팩트형까지 제품의 가격과 기능을 세분화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유모차형 세발자전거 라인업을 강화했다.

삼천리자전거의 유모차형 세발자전거는 탈부착 접이식 차양, 탈부착 보조 발판, 클러치 핸들과 패달 등 아이 성장에 맞춰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부품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5점식 안전벨트, 풋브레이크, 간편한 소품을 담을 수 있는 부쉬바 가방 등 안전성과 사용 편의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프리미엄 폴딩 라인업인 ‘케디’는 간단한 조작으로 제품을 손쉽게 접어 한 손으로 운반할 수 있는 완전 접이식 제품이다. 4단계 성장 맞춤 시스템으로 유모차 마주보기 단계부터 독립형 세발자전거 단계까지 장기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콤팩트한 사이즈로 트렁크 적재 및 보관도 용이해 부모의 만족도가 높은 라인업이다.

유모차 기능이 특화된 ‘쥬시’는 편안한 승차감이 강점인 라인업이다. 등받이 각도와 시트 높이를 다각도로 조절할 수 있어 나들이 중 아이가 잠들어도 안락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올해 신제품은 안장과 등받이 쿠션이 업그레이드되어 승차감이 더욱 향상됐다.

‘샘트라이크 콤팩트’는 국민 유모차형 세발자전거로 불리는 샘트라이크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다. 기존 3단계 성장 맞춤 시스템을 갖춘 제품에 폴딩 기능이 추가되어 셀프 스텐딩이 가능해 보관이 용이하도록 제작됐다.

매년 출시될 때마다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미니멀 라인은 기존 1종에서 3종으로 확대 출시 됐다. 3종은 ‘캐디 미니’, ‘샘트라이크 100’, ‘샘트라이크 100 플러스’로 편의 기능은 덜고 놀이형 기능을 강화해 가격 접근성을 더 높였다. 올해 처음 출시된 ‘캐디 미니’는 기존에 제품에 완전 접이 기능까지 추가돼 승용차 트렁크에 적재할 수 있는 콤팩트함과 보관 용이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뛰어난 가격 경쟁력으로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은 라인업으로 올해도 수요가 많을 것으로 삼천리자전거는 기대하고 있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자사의 유모차형 세발자전거가 육아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면서 늘어나는 수요 증가에 발맞춰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기능 업그레이드로 이용 편의성을 증대한 만큼 많은 분이 부담 없이 육아에 활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천리자전거의 어린이 자전거는 인기 제품군 중 하나로 기능과 디자인은 물론 안전 기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린이들이 다치기 쉬운 부분인 핸들과 체인 등에 다양한 안전장치가 적용됐다. 전국 1,100여 개 대리점과 200여 개 AS 지정점을 통해 쉽게 구매 및 관리를 진행할 수 있어 제품 안전성과 품질, AS 모두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한돈몰 최대 52% 할인, ‘쿠폰이 왔썸머’ 기획전 진행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7월 한 달간 한돈몰에서 16종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쿠폰이 왔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브랜드사별로 제공하는 할인 쿠폰과 한돈몰 회원 전용 쿠폰 4종을 중복 적용할 경우 최대 52%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특히 산수골목장, 돈마루, 태흥한돈, 하이포크, 안동참마돼지 등 5개 브랜드사는 한돈몰 전 상품에 대한 할인 쿠폰을 기간 내 무제한 제공하여 다양한 상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7월 중 한돈몰 구매고객 150명에게 11일, 18일, 25일, 총 3회 추첨을 통해 5천원 상당의 럭키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또한 회원에 대한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7월부터 12월까지 전월 구매실적에 따라 매월 최대 2만원 상당의 한돈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는 회원 등급제도 시행한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기록적인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국민 모두가 건강한 여름을 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대표 단백질원으로써 맛과 영양이 풍부한 한돈 생산 및 가치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762,000 ▼398,000
비트코인캐시 525,000 ▼4,500
이더리움 2,573,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3,780 ▼150
리플 3,159 ▲2
이오스 973 ▼9
퀀텀 3,090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791,000 ▼419,000
이더리움 2,574,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790 ▼170
메탈 1,202 ▼1
리스크 773 ▼1
리플 3,155 ▼4
에이다 981 ▼8
스팀 216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710,000 ▼450,000
비트코인캐시 525,000 ▼4,000
이더리움 2,57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890 ▲90
리플 3,161 ▲2
퀀텀 3,065 0
이오타 298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