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은 새로운 소비와 투자의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MZ세대들이 가진 생각을 이해하고 바른투자로 안내하기 위해 이번 보고서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보고서는 한화투자증권이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함께 전국 17개 시도에 거주하는 MZ세대(1981~2003년생) 5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분석했다.
‘ESG"E임팩트 투자’에서 MZ세대는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중 특히 환경분야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일상 속에서 실천하기 비교적 쉬운 ‘일회용품 사용 자제’ 등에 관심을 나타냈다.
또한 ‘파이낸셜 케어’에서는 MZ세대의 절반 이상이 파이낸셜 케어(재무관리)를 ‘건강관리’, ‘취미 생활’과 같은 자기개발 활동 중 하나로 인식했다.
한편 한화투자증권은 보고서 발간을 기념해 블로그에서 보고서를 읽고 응원 댓글을 남긴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2명), 동구밭 제로웨이스트 비누(5명), 친환경 요가매트(5명), 평생 돈 공부 도서(40명)를 제공한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