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파파존스 피자, ‘진짜 맛난 피자 레시피 공모전’ 본선 개최 外

기사입력:2022-05-12 14:43:5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파파존스 피자, ‘진짜 맛난 피자 레시피 공모전’ 본선 개최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2022년 피자 레시피 공모전 본선 경연을 열었다.

파파존스 피자는 한 달간 ‘오리진을 찾아서! 진짜 맛난 피자 레시피 공모전’을 위한 접수를 진행했다. 올해의 레시피 공모전에는 지난 회(2019년) 대비 약 5배 상승한 수치의 응모작이 모여 파파존스 피자의 높아진 브랜드 위상을 실감케 했다.

파파존스 피자는 전문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총 다섯 팀을 본선 진출팀으로 선정하고 지난 4일 홈페이지에 발표했다. 본선 진출팀은 전일(11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파파존스 피자 교육실에서 진행된 경연에 참여, 본인 레시피에 따라 피자를 만들어 선보인 후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출품작을 설명했다.

이날 파파존스 피자는 서창우 회장, 전중구 사장을 비롯한 국내외 임직원과 전 상명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진실 교수 등으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10인)의 심사에 따라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 및 시상했다. 본선 출품작이 파파존스 피자의 신메뉴 출시로 이어질 수 있는 점을 감안해 외관, 맛, 식감, 독창성, 현실성 등 5가지 평가 항목이 세밀하게 고려됐다.

대상은 ‘새우볼터치 피자’를 선보인 1팀(안희진, 김지원)이 차지했다. ‘새우볼터치 피자’는 파파존스 피자의 갈릭 랜치 소스를 베이스로 도우 위에 한 입 크기의 새우볼, 양송이 버섯, 양파, 토마토 등의 토핑을 고루 얹어 탱글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매력적인 메뉴다. 대상에게는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은 미국 텍사스 요리라는 콘셉트의 ‘텍사스 파이 피자’를 선보인 3팀(김관영)에게 돌아갔다. ‘텍사스 파이 피자’는 진한 토마토 소스를 베이스로 나초, 베이크드 빈(토마토 소스에 넣어 삶은 콩), 할라페뇨 등을 토핑하고 핫 칠리 소스로 마무리해 바삭한 식감과 매운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수상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전달됐다. 우수상에는 2팀(김조원)의 ‘GREEN-PIZZA(바질 피자)’, 4팀(김정인, 강주혁)의 ‘고잉 투움바 피자’, 5팀(임희진, 조하니)의 ‘땅콩 버터 피자’가 선정됐으며 각각 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올해의 레시피 공모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던 덕에 수십 년간 피자만 연구한 현업 종사자를 감탄하게 하는 작품들이 많아 본선 진출작 선정은 물론, 경연 심사도 쉽지 않았다”며 “레시피 공모전에 응모해 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F 하프클럽·보리보리, 삼성화재 다이렉트와 제휴

프리미엄 아울렛 패션브랜드 전문몰 ‘하프클럽’과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본격적인 야외 활동을 시작하는 고객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자동차보험과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LF 계열사 트라이씨클(대표 권성훈)은 하프클럽과 보리보리가 삼성화재 다이렉트와 함께 8월 9일까지 쇼핑 할인쿠폰 제공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하프클럽 또는 보리보리를 통해 연결되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페이지에서 ‘내 차 보험료’를 조회하는 트라이씨클 회원 모두에게 각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장바구니 쿠폰을 증정한다. 발급된 쿠폰은 PC, 모바일, 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타 쿠폰과 중복 사용도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단순 보험료 조회 및 할인 쿠폰 증정 행사로, 보험료를 계산해도 가입을 권유하지 않는다.

LF 트라이씨클 서비스마케팅본부 김도운 상무는 “쇼핑과 뗄 수 없는 것이 바로 외출이기에 고객들의 안전한 야외 활동을 위해 이번 제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새로운 서비스와 이벤트를 통해 고객 여러분이 즐겁게 쇼핑하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LF 트라이씨클은 오는 15일 단 하루 '주력브랜드 할인전'을 열고 인기 브랜드 제품을 기존 할인율보다 최대 12% 추가 할인해 판매한다. 하프클럽에서는 JJ지고트, 올리비아로렌, 파리게이츠, 인디안, 에스콰이아 등 45개 브랜드 등이 참여한다. 보리보리의 경우 닥스리틀, 페리미츠, 레노마키즈 등 20개 브랜드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다른 60여 브랜드의 특가 할인을 동시에 진행해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일 방침이다.

◆올텐(ALL10)매장, 무서운 성장세로 올 하반기 2배수 기대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No.1 스포츠 캐주얼 ‘올포유’가 최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방침에 따라 진행한 공격적 영업 활동과 고객 서비스 강화에 힘입어 매출 상승곡선을 그리면서 대박 실적을 냈다.

이는 단계적 일상 회복에 발맞춰 진행한 ‘올포유’의 고객 맞이 준비에 따른 결과로 올포유 매장 가운데 월 매출 1억 원 이상을 기록한 매장 수는 2021년 10개점에서 22년 30개점으로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월 매출 3억 원 이상을 올린 매장이 1개점, 2억 원 이상을 올린 매장은 2개점으로 늘어나는 등 실적을 갈아치우고 있다.

특히 최근 1년 이내 오픈한 의정부제일점, 원주점, 먹골점, 안산선부점, 수유점, 광명점, 구미봉곡점 등 신규 7개점이 억대 매출을 달성하는 등 큰 폭으로 성장했다.

본사는 이와 같은 기세로 매출이 계속 상승한다면 하반기에는 작년보다 두 배 이상의 올텐(ALL10)매장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포유’는 연 1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내는 매장을 ‘올텐(ALL10) 매장’으로 지칭하며, 해당 매장이 더욱 효과적인 매출을 낼 수 있도록 본사 영업 담당자와의 긴밀한 피드백을 통해 지역 고객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 활동 및 판촉 프로모션 등 본사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올포유’의 나재웅 부장은 “5월 초반 매출이 두 자릿수 이상 매서운 신장세를 보이는 등 매출 신장에 탄력을 받고 있다”라며 “상반기 시작이 좋은 만큼 앞으로 유통채널별 특성에 맞는 전략으로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031,000 ▼455,000
비트코인캐시 685,500 ▼2,000
비트코인골드 47,100 ▼100
이더리움 4,483,000 ▼35,000
이더리움클래식 38,410 ▼290
리플 749 ▼3
이오스 1,170 ▼11
퀀텀 5,715 ▼9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183,000 ▼343,000
이더리움 4,490,000 ▼29,000
이더리움클래식 38,460 ▼260
메탈 2,471 ▲19
리스크 2,542 ▼33
리플 750 ▼2
에이다 672 ▼1
스팀 42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006,000 ▼361,000
비트코인캐시 685,000 ▼2,000
비트코인골드 46,680 ▼510
이더리움 4,483,000 ▼30,000
이더리움클래식 38,420 ▼230
리플 749 ▼2
퀀텀 5,720 ▼75
이오타 332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