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도드람, CU와 손잡고 팔도한끼 직화 시리즈 2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11 11:30: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도드람, CU와 손잡고 팔도한끼 직화 시리즈 2종 출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BGF리테일과 손잡고 숯불향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팔도한끼 직화 시리즈’ 신제품 2종을 출시, 전국 CU편의점에서 판매한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편의점은 지난해 9월 전국 팔도의 대표 음식을 집 앞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HMR 전문 브랜드 ‘팔도한끼 미식여행’을 론칭하고 제대로 된 한끼를 맛볼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팔도한끼 직화 시리즈’는 국내 돼지고기 시장 점유율 1위인 도드람과 BGF리테일이 손잡고 출시한 간편식으로 100% 국내산 돼지고기인 도드람한돈을 사용해 재료의 신선함을 보장한다. 잡내 없이 쫄깃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불향만 입힌 것이 아닌 참숯에 직접 구워 진한 직화향이 돋보인다.

팔도한끼 직화 시리즈는 매콤한 양념소스를 바른 후 참숯에 구워 숯불향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대구식 직화 양념막창덮밥’과 은은하게 매콤한 소스와 달달한 양파가 어우러진 ‘왕십리 직화 양념곱창덮밥’ 2종으로 구성됐다. 양념직화 소스와 즉석조리밥(210g)을 전자레인지로 조리 후 동봉된 김자반과 곁들여 먹으면 대구막창골목과 왕십리곱창거리에 온 듯한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도드람 관계자는 “편의점 간편식이 점차 고급화되며 간편함은 물론 맛과 영양 등을 고루 갖춘 양질의 먹거리로 발전하고 있어 간편한 조리로 숯불향을 느낄 수 있는 직화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곱창이나 막창은 신선도에 따라 잡내가 나기 쉬운데, 도드람은 HACCP 인증을 받은 조합원이 기른 돼지로 도축, 가공하고 있으며 돼지고기 부산물도 이력추적이 가능하도록 관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탑크리닝업, 강원지역 진출 위한 원주지사 설립…사업 영역 확대 박차

세탁전문점 프랜차이즈 탑크리닝업이 원주지사를 오픈하고 강원지역 공략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탑크리닝업은 원주지사를 중심으로 해당 지자체에 세탁 서비스 활용 범위를 넓히고 강원 일대 가맹점 통합 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앞서 탑크리닝업은 지난해 4월 부산지사를 오픈하여 인근 지역을 중심으로 가맹점 확대에 주력하고 부산지사와 연계된 가맹점과의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현재 탑크리닝업은 서울·경기 등 수도권과 부산을 중심으로 2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원주지사는 해당 지역 내 가맹점을 대상으로, 접수된 고객 세탁물을 수거해 전문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상의 점포 운영 시스템을 지원할 방침이다. 지사가 있는 지역은 해당 가맹점들에 본사의 운영 정책이나 서비스 현황 등을 보다 체계적으로 전달, 관리할 수 있어 고객에 대한 서비스 질 향상으로 이어지고, 고객만족도도 높일 수 있다.

탑크리닝업 관계자는 “탑크리닝업은 최근 수도권 매장을 비롯해 부산지사, 원주지사까지 점차 지사 및 가맹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며 “이번 원주지사 설립을 계기로 더욱 다양한 지역지사 유치를 통해 가맹점의 안정적인 이익 창출을 도모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탑크리닝업의 토탈 세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네이쳐홀딩스, 1분기 매출 922억 달성… 당기순이익 전년比 79.5% ↑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11일 공시를 통해 2022년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1.6% 증가한 922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56.2% 상승한 148억 원, 당기 순이익은 79.5% 오른 134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성인 및 키즈 백팩을 비롯한 신학기 용품 판매가 전년동기 대비 125% 증가하며 영업이익에 기여했다. 의류 매출도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등 주요 브랜드의 호실적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3.5% 증가했다.

거리두기 완화 기대감과 함께 캐리어 판매도 전년보다 크게 뛰어 2배 가까운 신장을 보였다. 자체 F&B 브랜드 ‘쏠티 캐빈’의 매출 또한 지난해 1분기보다 150.4% 늘며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올해 일상회복과 함께 소비심리가 회복되며 지난해보다 매출 개선이 확연히 나타났다. 지난 달에는 여행용 캐리어 홈쇼핑 판매를 재개하고, 와디즈에서 진행한 캠핑 텐트가 10여 분만에 전량 소진되는 등 확대되는 야외활동에 맞춘 다양한 아이템으로 실적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며 “해외 시장의 수요도 빠르게 회복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상해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적극적인 글로벌 전략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2 ▼47.13
코스닥 853.26 ▼8.97
코스피200 356.51 ▼7.0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881,000 ▲346,000
비트코인캐시 686,500 ▲3,500
비트코인골드 47,170 ▲130
이더리움 4,512,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7,810 ▲40
리플 753 ▲5
이오스 1,241 ▲24
퀀텀 5,740 ▲4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911,000 ▲260,000
이더리움 4,51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7,770 ▼20
메탈 2,345 ▲14
리스크 2,575 ▲23
리플 753 ▲5
에이다 678 ▲2
스팀 413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738,000 ▲246,000
비트코인캐시 684,000 ▲1,500
비트코인골드 47,840 0
이더리움 4,513,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7,750 ▲20
리플 752 ▲5
퀀텀 5,705 ▲45
이오타 335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