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네켄코리아, “무알콜 맥주…'맛'이 가장 중요해”
전국에 거주하는 2030 성인남녀 10명 중 7명은 월 1회 이상 [1]무알콜 혹은 논알콜 맥주를 마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과 홈술·혼술 등의 확산으로, 분위기를 내면서도 부담 없이 맥주 맛을 즐길 수 있는 무알콜 맥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은 온라인 설문조사 업체 오픈서베이를 통해 최근 3개월 이내 무알콜과 논알콜 맥주 음용 경험이 있는 전국 거주 2030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무알콜 맥주를 마시는 이유로는 술을 마실 수 없는 상황에서 대안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52.4%로 가장 많았고, 취하고 싶지 않아서 라는 답변이 43.4%를 차지했다. 무알콜 맥주를 마시는 상황으로는 모임이나 회식자리에서 분위기만 맞추고 싶어서가 50.4%로 가장 많았고, 운전을 해야할 때가 31.2%, 중요한 일을 앞두고가 29.6%, 운동 전후에 마신다가 22.8%로 그 뒤를 이었다.
무알콜 맥주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점은 응답자의 56.4%가 맛을 꼽았고, 그 다음으로 18.4%가 알코올 함량, 8.6%가 칼로리라고 답했다. 또한 무알콜 맥주에는 무알콜 맥주와 논알콜(비알콜) 맥주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지 묻는 질문에 35%는 잘안다, 31%는 들어본 것 같다고 응답했다. 현재 국내 주세법상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경우 주류가 아닌 음료로 구분되며, 알코올이 전혀 없을 경우 무알콜, 1% 미만일 경우는 논알콜 (비알콜)에 해당된다.
무알콜맥주와 논알콜맥주의 차이를 안다고 답한 사람을 대상으로 논알콜 맥주를 무알콜 맥주보다 선호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는 66.4%가 논알콜 맥주가 맥주 맛에 더 가깝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일반 맥주를 마실 수 없는 상황에서 무알콜 혹은 논알콜 맥주를 선택하더라도 맥주와 가까운 맛을 즐기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보여주는 결과다. 앞으로 무알콜(논알콜) 맥주를 더 마실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 응답자 10명 중 9명이 지금수준 혹은 지금보다 자주 마시겠다고 답했다.
무알콜과 논알콜 맥주가 건전한 음주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한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10명 중 7명이 그렇게 생각한다고 답했으며, 무알콜과 논알콜 맥주가 음주 운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그렇다’ 라고 답한 비율이 64%를 차지했다.
하이네켄 관계자는 "이번 설문 결과 응답자 66%가 일반적으로 무알콜 맥주로 부르는 제품에 무알콜과 논알콜 2가지가 있다는 것을 알거나 들어본 것 같다고 답해 무알콜 맥주 시장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며 “또한 설문 조사를 통해 맥주 맛을 즐기고 싶지만 취할 수 없는 상황에서 무알콜(논알콜)맥주가 좋은 선택지로 사랑받고 있으며, MZ세대의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신세계면세점X아시아나항공, ’허니 홀리데이 인 하와이’ 프로모션 전개
신세계면세점은 4월 20일부터 6월 29일까지 아시아나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인천-하와이 노선 단독 제휴 프로모션 ‘허니 홀리데이 인 하와이’를 진행한다.
아시아나 항공권 발권 기간은 4월 20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이며, 이 후 6월 29일까지 항공 출발일정에 따라 제공 받은 면세점 혜택 이용 및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일 25개월만에 운행 재개한 인천-하와이 첫 노선이 80% 예약율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러한 하와이 여행 증가 추세에 맞춰 아시아나항공과 특별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허니 홀리데이 인 하와이’는 커플, 가족, 친구가 함께 설레는 마음으로 떠날 하와이 여행을 위해 준비된 이벤트이다. 아시아나항공의 2인 특가 항공권과 함께, 신세계면세점이 제공하는 최대 200만원의 구매 할인 혜택과 현지 스냅사진 프로그램, 특급호텔 할인 등의 특별 혜택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이다.
먼저, 아시아나항공에서는 이 프로모션을 위해 5월 11일에서 6월 29일 사이 출발하는 하와이 항공권을 약 20% 할인된 특별가로 마련하고, 항공권 구매 고객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에 오면 각종 혜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온/오프라인 면세점에서 최대 15%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골드 멤버십을 제공함과 동시에 최대 20% 할인 혜택이 있는 블랙 멤버십 90일 체험권을 증정한다. 또한, 구매금액별 1만원부터 15만원까지 즉시 할인되는 제휴캐시 5종을 지급한다. 이 제휴캐시는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오프라인 매장 할인 혜택은 더 큰 할인 규모로 제공한다. 구매금액별로 1만원에서 최대 60만원까지 즉시할인 받을 수 있는 썸머니(이벤트) 7종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선착순 스페셜 기프트도 준비했다.
신세계면세점 본점에서 200달러 이상 구매 시 ‘코르크 미니 스피커’를, 500달러 이상 구매 시 글로벌 여행 레저 플랫폼 ‘클룩(KLOOK)’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하와이 액티비티 5만원 할인권’을 추가 증정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2년여간의 기간동안 본격 운항되지 않았던 하와이 노선의 재개에 따라 설레는 여행에 나서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제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구매 품목에 관계없이 폭넓은 할인 혜택과 기프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투썸플레이스, 가볍게 즐기는 델리 라인업 ‘심플밀’ 선봬
투썸플레이스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델리 라인업과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최근 삼시세끼라는 정형화된 식사 대신 내가 원하는 시간에 가볍게 식사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델리 라인업 '심플밀'은 한끼 식사나 아점(아침 겸 점심)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됐다. 2천원대부터 시작하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우선 베리 머치 2종은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사이즈의 델리 메뉴로, 감자, 계란 샐러드로 속을 꽉 채웠다. 선 판매를 진행한 일부 매장에서 샌드위치 메뉴 전체 판매량 1, 2위에 오를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은 제품이다. △#베리 머치 에그는 버터 풍미 가득한 브리오슈 번 사이 촉촉한 에그 샐러드를 가득 넣어 든든한 아침 식사로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베리 머치 감자는 포슬포슬한 감자 샐러드를 가득 채워 점심이나 오후 시간대에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뉴욕식 핫 베이글 메뉴 △베이컨 체다 베이글은 치즈 베이글 사이에 체다 치즈와 크림 치즈, 베이컨을 넣어 짭조름하고 고소한 풍미를 가득 살린 핫 샌드위치로, 산뜻한 에이드와 함께 즐기기에 좋다.
아침 겸 점심 트렌드를 반영해 모닝과 런치 세트를 아우르는 새로운 세트 △두썸밀(DO SOME MEAL) 도 선보인다. 투썸의 모든 샌드위치 메뉴 구매 시 아메리카노를 20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 오픈 시간부터 오후 2시 사이 언제든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최근 ‘아점’이 인기를 끌고 하나만으로도 식사가 되는 ‘원밀(one-meal)’형 간편식 제품이 인기를 끄는 등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에 대한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투썸의 새로운 심플밀 메뉴들과 함께 바쁜 일상을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채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하이네켄코리아, “무알콜 맥주…'맛'이 가장 중요해” 外
기사입력:2022-04-20 17:47:0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401,000 | ▼301,000 |
비트코인캐시 | 644,000 | ▼1,500 |
이더리움 | 3,486,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10 | ▼90 |
리플 | 2,982 | ▼5 |
퀀텀 | 2,715 | ▼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540,000 | ▼285,000 |
이더리움 | 3,488,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40 | ▼60 |
메탈 | 933 | ▼4 |
리스크 | 541 | ▼2 |
리플 | 2,984 | ▼2 |
에이다 | 828 | ▼8 |
스팀 | 172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80,000 | ▼280,000 |
비트코인캐시 | 645,000 | ▲500 |
이더리움 | 3,489,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80 | ▼160 |
리플 | 2,983 | ▼3 |
퀀텀 | 2,692 | ▼27 |
이오타 | 22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