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닉스, 2022년형 무선 서큘레이터 신제품 출시
종합생활가전 위닉스가 올해 여름 무더위를 대비해 무선 서큘레이터’ 를 출시한다. 위닉스는 2009년부터 국내/온프라인 제습기 누적판매 1위 기업이다.
국내 서큘레이터 시장은 중소가전업계의 냉방가전 경쟁으로 달아오르고 있다.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창문형 에어컨과 색깔을 입은 에어서큘레이터 등 편의성을 높이고 맞춤형 디자인을 채택한 제품 등이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위닉스 무선 서큘레이터는 고성능 BLCD 모터를 탑재하여 저소음으로 8단계 풍속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한번 충전으로 20시간 연속으로 사용 하며 소비자 편의성을 높혀 제품 높이를 사용 환경에 따라 2가지로 조절 가능하다. 3D 입체바람은 좌우회전은 물론 상하 각도 조절을 통해 원하는 방향으로 바람을 보낼 수 있다.
위닉스 관계자에 따르면 “전기요금 부담이 낮고 높은 냉방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서큘레이터를 찾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고 있어, 무선 서큘레이터를 출시 하게 되었다. 위닉스는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합리적으로 설정하여 소비자가 만족 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하는데 주력하겠다.” 고 밝혔다.
◆로얄코펜하겐, 가정의 달 2022 컬렉터블 신제품 출시
로얄코펜하겐이 가정의 달을 맞아 컬렉터블 시리즈에서 ‘2022 빙앤그론달 어버이날·어린이날 기념 접시’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로얄코펜하겐의 어버이날·어린이날 기념 접시는 컬렉터블 라인 중 하나로 각각 1969년과 1985년에 처음 선보인 이후 매년 새로운 디자인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있다. 해가 지나면 몰드(주형)를 파기해 생산 수량을 제한하는 제품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소장 가치를 더한다. 컬렉터블 기념 접시는 직접 핸드스프레이 수작업으로 채색한 뒤에 유약을 바르고 자기를 굽는 언더 글레이즈드(Under glazed) 기법으로 제작된다. 제품에는 해당 연도가 적혀 있어 특별한 날을 기억하기 위한 의미 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올해의 어버이날 기념 접시는 디자이너 알란 테르켈슨(Allan Therkelsen)이 ‘엄마와 아기 알파카’의 모습을 아름다운 블루 컬러로 그려냈다. 눈 덮인 안데스 산맥 고원지대의 엄마 알파카와 그 곁에 바짝 붙어 눈길 위에서 걸음마 연습을 하는 아기 알파카의 모습을 통해 가족의 애틋한 사랑을 표현했다.
어린이날 기념 접시는 ‘책상 앞의 소년’을 모티프로 덴마크의 스벤 베스터가드(Sven Vestergaard)가 디자인했다. 공부를 하기 위해 책상 앞에 앉았지만 밖에서 친구들과 공놀이를 하고 싶어 하염없이 창밖을 바라보는 어린 소년의 모습을 그렸다. 순수한 소년의 모습은 누구나 간직하고 있는 어린 시절의 천진난만함과 그 시절의 향수를 불러 일으킨다.
또한, 로얄코펜하겐은 2022 컬렉터블 신제품으로 가정의 달 기념 플레이트와 더불어 올해 덴마크 여왕 즉위 50주년인 ‘골든 주빌리’를 기념한 덴마크 왕실 근위병 피규린도 한정 출시한다. 빙앤그론달의 전설적인 아티스트 중 하나인 스벤 제스퍼슨(Svend Jespersen)이 1980년대 이전 빙앤그론달의 이름으로 선보였던 피규린을 복원해서 새로이 선보인다. 근위병 피규린이 메고 있는 시계 가방에 여왕의 모노그램을 수작업으로 그려내 특별함을 더했다.
로얄코펜하겐 관계자는 “매년 새로운 모티브로 한정 수량만을 선보이는 어버이날, 어린이날 기념 접시는 덴마크의 문화와 일상을 담은 작품”이라며, “5월 가정의 달에 소장 가치가 있는 특별한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타일쉐어, 지구의 날 맞이 친환경 캠페인 ‘그린 쉐어’ 실시
패션 커뮤니티 스타일쉐어가 제52회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Z세대 크리에이터 3인과 함께 ‘그린 쉐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Z세대 고객에게 환경 보호 실천 노하우를 공유하고, 다양한 친환경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속가능패션을 연구하는 유튜버 ‘키키’, 비건 지향 뷰티 인플루언서 ‘보거’, 스타일쉐어 크루 ‘이로운’이 캠페인 파트너로 참여했다.
먼저 유튜버 키키는 옷을 최대한 오래 입기 위해 직접 수선하고, 원단 손상을 줄이고자 자연 건조를 선호한다는 내용으로 지속가능한 의류 관리 노하우를 공개했다.
스타일쉐어 유저이자 패션 크루로 활동 중인 이로운은 제로 웨이스트 여행을 컨셉으로 비건 식당 ‘플랜트 연남’, 비건 카페 ‘얼스 어스’, 친환경 제품 가게 ‘알맹 상점’ 등 친환경 공간 정보를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뷰티 인플루언서 보거는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다양한 비건 뷰티 브랜드를 소개했다.
이번 그린 쉐어 캠페인에서는 주요 스트릿 패션·뷰티 브랜드가 출시한 다양한 친환경 라인의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리사이클 원단 데님을 제작한 스파오, 리사이클 나일론으로 크로스백을 선보인 르꼬끄, 재생 가죽과 고무로 스니커즈를 출시한 엄브로 등이 대표 사례다.
장선향 스타일쉐어 마케팅 리더는 “가치 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념을 표현하는 Z세대들이 환경 문제 해결에 힘을 더하는 브랜드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스타일쉐어 역시 지속가능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하여 커뮤니티이자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꾸준히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위닉스, 2022년형 무선 서큘레이터 신제품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20 08:5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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