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 ‘물가 안정 프로젝트’가 고객의 큰 호응을 얻으며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2월 3일부터 지난 10일까지 두 달여간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홈플러스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기획’ 총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0% 상승하며,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홈플러스 두부 전체 품목 매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두부 품목 연간 누적 판매량 부동의 1위를 기록해온 ‘풀무원’마저 제친 결과다.
이는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의 의지를 반영해 주요 신선식품과 생필품 등 다양한 상품을 강력해진 혜택으로 연중 지속 공급함으로써 장바구니 부담을 낮춘 노력이 주효했다. 17일 통계청에 따르면 3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지난해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 2011년 12월 이후 10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다.
회사 측은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빗장을 풀게 될 소비심리에 주목했다. 이에 ‘물가 안정 프로젝트’의 혜택을 더욱 강화해 장보기 수요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또한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다양한 장바구니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엄혜연 홈플러스 신선가공팀 바이어는 “원재료비 상승에도 제조사와 홈플러스가 고객 장바구니 물가를 낮출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연간 진행 중인 ‘물가 안정 프로젝트’를 통해 좋은 품질의 가성비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홈플러스 ‘물가 안정 프로젝트’, 거리두기 해제로 더 강력해졌다
기사입력:2022-04-20 08:5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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