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코웨이가 지난해 런칭한 노블 브랜드에 신형 가습기 라인업을 추가했다. 코웨이는 앞으로도 노블 브랜드를 앞세워 성장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코웨이는 지난해 4월 ‘노블’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했다. 코웨이는 노블 컬렉션의 최초 제품으로 공기청정기를 선정하고, '노블 공기청정기'를 먼저 시장에 선보였다.
코웨이는 노블 공기청정기 외에도 지난해 7월과 10월에 각각 '노블 제습기', '노블 정수기 시리즈'를 출시하며 노블 라인업을 늘렸다. 최근에는 '노블 가습기'까지 출시하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가습기, 제습기 등 주요 환경 가전 제품군에는 모두 노블 컬렉션을 확보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흰색, 회색 등 무채색 계열 색상과 디귿자(ㄷ)자 모양의 기존 정수기 제품과 차별화를 시도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힘입어 코웨이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3조 6,643억 원, 영업이익 6,402억 원, 당기순이익 4,655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3.2%, 5.6%, 15.0% 증가한 수치로 모두 역대 최대 실적 수치였다. 총 계정수도 2020년 827만에서 2021년 908만으로 상승했다.
코웨이는 앞으로도 노블 브랜드와 가치를 다양한 제품군에 접목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을 이끌어간다는 방침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은 고객의 조화로운 삶에 가치를 더하는 새로운 오브제로 코웨이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대성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노블의 혁신성을 알리고, 이를 바탕으로 환경가전 트렌드를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정수기·제습기 이어 가습기 출시
기사입력:2022-04-19 13:3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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