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싸움의고수, 신메뉴 ‘대패 삼겹살 3종’ 출시 기념 SNS 이벤트 진행
싸움의고수가 신메뉴 ‘대패 삼겹살 3종’ 출시 기념 SNS 이벤트를 4월 24일(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신청 방법은 싸움의고수 신메뉴(‘1인대패’, ‘간장대패’, ‘싸움대패’ 중 1개)를 주문 후 본인 인스타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싸움의고수, #1인대패, #대패삼겹살)를 신메뉴 사진 등과 함께 등록하면 된다.
상품은 이러한 기준에 부합하는 참여자 중에서 총 10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 스타벅스 기프티콘(아이스 아메리카노)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5월 2일(월) 개별 안내할 계획이다.
싸움의고수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대패 삼겹살 3종’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만큼, 싸움의고수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싸움의고수는 혼밥 문화의 대표주자로 맛과 양 그리고 가격까지, 완성도 높은 ‘1인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싸움의고수가 지난 4월 4일 선보인 신메뉴 ‘대패 삼겹살 3종’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1인대패’, 단짠의 조화가 일품인 ‘간장대패’, 중독적인 매운맛의 ‘싸움대패’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1인 대패’ 기준 매장 특가 5,900원의 놀라운 가성비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하이라이트브랜즈, 키르시 ‘중국진출’ 본격화..K-패션으로 키운다
코닥어패럴, 말본골프, 디아도라 등을 전개 중인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자회사 키르시(KIRSH)를 내세워 중국 진출에 나서며, K-패션의 본격적 육성에 나섰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2022년도를 키르시의 해외 진출 원년으로 삼고, 그 첫 글로벌 행보를 중국으로 정했다. 키르시는 오는 5월 남경에 1호매장, 6월 상해에 2호매장을 열고, 8월에는 상해에 플래그십 매장을 런칭하며 중국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중국 공략을 위해 둥지를 튼 남경과 상해의 쇼핑몰은 중국 내 쇼핑몰 매출 순위가 각각 2위(2021기준 연 매출 3조 9천억원)와 9위(2021 기준 연 매출 1조 8천억원) 달하는 고급쇼핑몰이다. 때문에 이 곳에 입점하는 것만으로도 브랜드 명성과 성공을 가늠하는 바로미터로 여겨진다. 키르시의 K-패션으로서 성공가능성은 이미 어느 정도 예견돼 왔다. 중국인이 좋아하는 빨강색과 숫자 8이 연상되는 키르시의 체리심볼 맨투맨 등이 입소문을 타며 이미 수년 전부터 티몰 등 중국 온라인쇼핑몰에서 인기 직구품목 상위권을 차지해왔기 때문.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연내 중국 주요 대도시 쇼핑몰을 중심으로 총 15개 키르시 매장을 오픈하는 등 중국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미 목표대비 50%에 달하는 매장 입점은 확정되었다.
이번 키르시의 중국시장 진출은 하이라이트브랜즈가 K-패션의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방대한 중국 내에서도 트렌디한 패션성지로 일컬어지는 남경, 상해 등에서 성공을 발판으로 사업영토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이에, 오프라인 매장은 제품구매를 너머, 한국 패션의 폭 넓은 이해와 문화 등까지 적극적으로 전파하는 K-패션의 글로벌 전초기지로 활용할 계획이다.
앞서,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지난 1월 해외사업부문을 신설하고 키르시 사업부의 본격적 중국시장 공략을 준비해왔다. 또한 중국판SNS샤오홍슈와 웨이보 등 온라인플랫폼에서 키르시 디지털 콘텐츠로 중국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왔다. SNS에서 먼저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끌기 시작하자, 키르시의 경쟁력을 감지한 중국 주요 유통채널 바이어의 러브콜이 쇄도하는 긍정적 결과로 이어졌다.
향후, 하이라이트브랜즈는 한국 트렌드가 곧 글로벌 트렌드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키르시 특유의 펑키하면서도 경쾌한 컬러의 제품을 중국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컨텐츠로 개발할 계획이다.
2015년 런칭한 스트리트 브랜드 키르시는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시작해 10~20대 등 영 에이지에게 선풍적 인기몰이를 하면서 급성장했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작년 11월 키르시의 지분 일부를 인수하며 자회사로 편입했다. 이후 온라인채널에 안주 하지 않고 지난해 말부터 오프라인채널까지 확장하며 브랜드 볼륨을 키운 결과, 6개월이 채 안돼 신세계와 롯데 등 13개점 매장 확보에 성공했다. 올 하반기에는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하는 등 오프라인 비즈니스도 순항 중이다.
한편,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코닥어패럴과 말본골프, 디아도라, 폴라로이드 스타일 등의 잇따른 성공적 런칭 이후 안정적 운영 중이며, ㈜망고리테일코리아와 스트리트 패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비바스튜디오를 인수하는 등 국내외를 망라하는 패션콘텐츠 및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한다.
하이라이트브랜즈 이준권 대표는 “키르시는 한국패션의 강점을 극대화한 K-패션 대표 스트리트 패션으로서 중국 소비자 니즈에 맞는 라인업과 다양한 콘텐츠로 중국 시장 진출에 빠르게 안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불어K-패션 로드를 개척하여, 당사가 보유한 다른 브랜드의 중국시장 진출 기회도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이라 강조했다.
◆디딤, tvN 주말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연안식당 소품 협찬
코스닥상장사 글로벌 외식기업 ㈜디딤이 tvN 주말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를 제작지원 한다고 밝혔다.
총 20부작으로 방영될 tvN 토일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는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는 제주, 차고 거친 바다를 배경으로 다양한 인물들의 각양각색 인생 이야기를 담은 옴니버스 드라마이며,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한지민, 엄정화, 이정은, 김우빈 등이 출연한다. 이 드라마는 삶의 끝자락, 절정 혹은 시작에 서 있는 모든 사람들의 달고도 쓴 인생을 응원한다.
이번 드라마 제작지원은 디딤의 자사 브랜드인 연안식당의 집쿡마켓 ‘부추꼬막장’으로, 여수 여자만에서 채취해 최상의 신선도를 자랑하는 100% 국내산 새꼬막에 연안식당의 비법양념으로 만들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연안식당의 꼬막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들의 블루스에 나오는 연안식당 ‘부추꼬막장’은 집쿡마켓 공식몰과 스토어팜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디딤 관계자는 “힘든 시기에 우리들의 블루스가 전달하는 응원의 메시지가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우리들의 블루스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통해 디딤의 브랜드와 좋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산물 전문 브랜드 연안식당은 지난해 ‘2021 제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에서 협회장 표창 우수 가맹점 부문을 수상했다. 연안식당은 우수 가맹점의 모범 사례를 토대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들에게 매장 운영, 고객 및 매장 관리 등의 노하우를 전파하고 기타 다양한 지원책을 통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싸움의고수, 신메뉴 ‘대패 삼겹살 3종’ 출시 기념 SNS 이벤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2-04-18 08:21:4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098,000 | ▼287,000 |
비트코인캐시 | 533,000 | ▼2,000 |
이더리움 | 2,648,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00 | 0 |
리플 | 3,216 | ▲5 |
이오스 | 980 | ▼1 |
퀀텀 | 3,166 | ▼1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107,000 | ▼262,000 |
이더리움 | 2,650,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00 | 0 |
메탈 | 1,218 | 0 |
리스크 | 786 | ▼4 |
리플 | 3,217 | ▲6 |
에이다 | 1,015 | 0 |
스팀 | 21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130,000 | ▼290,000 |
비트코인캐시 | 535,000 | ▼1,000 |
이더리움 | 2,651,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90 | ▼20 |
리플 | 3,218 | ▲3 |
퀀텀 | 3,102 | 0 |
이오타 | 303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