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한솥, 4월 신메뉴 ‘나시고랭’ 출시 열흘 만에 10만 개 돌파 外

기사입력:2022-04-14 13:59: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솥, 4월 신메뉴 ‘나시고랭’ 출시 열흘 만에 10만 개 돌파

한솥은 4월 신메뉴로 선보인 인도네시아 전통요리 ‘나시고랭’이 출시 열흘 만에 1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14일 밝혔다.

한솥이 이달 1일 출시한 ‘나시고랭’과 ‘나시고랭 콤보’ 2종은 지난 10일을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했다. 하루에 만 개 이상의 도시락이 팔린 셈이다.

신메뉴 ‘나시고랭’은 부드러운 국내산 닭가슴살과 에그 스크램블, 다양한 야채를 삼발소스, 피쉬소스를 기본으로 한 특제 소스에 볶아 매콤하면서도 달콤짭쪼름한 이국적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진한 감칠맛이 가득한 밥 위에 계란 후라이와 바삭한 새우 후라이가 기본으로 올려져 있는 알찬 구성이 특징이다. 수량한정 메뉴인 ‘나시고랭 콤보’는 ‘나시고랭’에 사이드 메뉴인 ‘스리라차 알새우칩’을 더해 더욱 풍성하고 든든한 한끼를 즐길 수 있다.

한솥 공식 SNS채널과 블로그 등 온라인에서의 고객 반응도 뜨겁다. “현지 맛을 제대로 살리고 가격도 현지 느낌이다”, “새우 후라이 올려진 푸짐한 나시고랭에 스리라차 알새우칩 플렉스해도 6천원대”, “해외도 못 가는데 한솥에서 미식여행으로 아쉬움 달랜다” 등 댓글이 쏟아지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솥 측은 익숙하면서도 차별화된 맛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신메뉴의 인기 비결로 꼽았다. 한솥 ‘나시고랭’은 인도네시아 현지의 이국적인 맛과 향을 살리기 위해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로 풍미를 높인 동시에 찰지고 부드러운 밥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해 동남아 안남미(길쭉한 쌀)가 아닌 국내산 자포니카 품종의 쌀을 사용했다.

높아진 외식 물가 속 합리적인 가격대로 부담을 낮춘 것도 소비자들을 사로잡는데 한 몫 했다. 나시고랭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스리라차 알새우칩’까지 포함된 ‘나시고랭 콤보’의 가격이 6,800원으로 한솥 만의 남다른 가성비를 자랑한다. 단품 메뉴인 ‘나시고랭’은 6,000원, 스리라차 알새우칩은 1,200원이다. 한솥은 협력업체들과 29년이 넘는 오랜 관계를 통한 구매력을 바탕으로 좋은 품질의 식자재를 저렴하게 구입하며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2년 넘게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며 여행지에서 즐기던 이색적인 요리를 찾는 수요가 늘어난 것도 인기에 영향을 미쳤다.

한솥 관계자는 “한솥의 나시고랭 메뉴를 향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한솥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이색적인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진심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솥은 이번 신메뉴 ‘나시고랭’의 1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18일부터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SNS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솥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한솥의 다양한 세계 메뉴들 관련 문제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한솥 시식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9일 개별 DM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골든블루, 스페인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 출시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스페인 곤잘레스 바야스(González Byass)와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의 독점 수입·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3월말부터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곤잘레스 바야스는 1835년 설립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페인 대표 종합주류 기업이다. 위스키뿐만 아니라 와인, 브랜디, 진 등을 생산 및 유통하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로 세계 유명 주류 품평회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골든블루가 출시하는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는 국내 유일의 ‘아웃랜드 위스키’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달콤한 쉐리향을 담은 블렌디드 위스키다. 곤잘레스 바야스의 와인 메이커이자 마스터 블렌더인 안토니오 플로레스(Antonio Flores)와 세계적으로 저명한 스코틀랜드 마스터 블렌더 리차드 패터슨(Richard Paterson)이 합작해 만든 제품이다.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는 스코틀랜드의 하이랜드와 스페이사이드 증류소에서 5~8년간 숙성된 30가지 이상의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선별해 블렌딩했다. 이후 스코틀랜드에서 다른 종류의 쉐리 캐스크(피노, 올로로쏘, 페드로 히메네스)에 3년간 숙성한 후 스페인 헤레스(Jerez) 지역으로 원액을 옮겨 곤잘레스 바야스 와이너리의 숙성 창고에서 최소 1년 이상 페드로 히메네스 쉐리 캐스크에서 추가 숙성 과정을 거쳐 탄생했다.

기존의 쉐리 위스키하면 쉐리 와인을 숙성시켰던 캐스크를 스코틀랜드로 보내 위스키 원액을 숙성시키는 것으로 끝나지만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는 스코틀랜드에서 숙성된 원액을 추가적으로 쉐리 와인의 본고장인 스페인으로 가져와서 다시 한번 숙성을 진행해 환경이 다른 두 지역의 특징이 더해져 풍부한 쉐리 향과 바닐라, 말린 과일 등 우아하고 복합적인 피니쉬가 차별화된 것이 특징이다.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는 700ml 사이즈로 알코올 도수는 41.3%다. 대용량임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돼 가격적인 부담감을 가지고 있던 위스키 초보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춰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최근 위스키 음용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하이볼을 즐기는 위스키 매니아에게도 부담없이 위스키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제품으로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노마드 위스키’는 독특한 숙성 방식을 거친 새로운 형태의 위스키로 ㈜골든블루가 목표로 하고 있는 ‘세계 유명 주류의 현지화’를 이루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노마드 위스키’는 타이완 위스키 ‘카발란’과 함께 스카치 위스키 일변도였던 국내 위스키 시장에 새 대륙 위스키의 바람을 일으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대폭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는 먼저 주요 대형마트 및 스마트 오더 등의 가정용 채널을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유흥 시장 진출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메가엠지씨커피, 건강한 한 컵 ‘망고놀라’ 신메뉴 2종 출시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가 건강한 한끼 대용식 트렌드를 반영하여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망고놀라’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이번 망고놀라 신메뉴는 ‘한컵 망고놀라’, ‘그릭요거 망고놀라’ 등 총 2종이다. 올해 초 딸기 시즌 메뉴로 선보인 ‘한컵 딸기놀라’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많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한컵 그래놀라’ 시리즈 메뉴로 ‘망고놀라’ 2종을 출시하게 된 것.

‘한컵 망고놀라’는 달콤한 꿀을 곁들인 고소한 그래놀라와 상큼한 망고가 어우러져, 우유와 함께 즐기는 건강 메뉴다. 메뉴 구매 후 뚜껑을 열고 그래놀라가 담긴 내장컵을 꺼내 우유에 부은 다음 제공되는 스푼으로 먹으면 꿀조합 케미를 느낄 수 있다. ‘그릭요거 망고놀라’는 꾸덕한 그릭요거트에 상큼한 망고놀라 토핑을 더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사로잡은 메뉴다. 이는 ‘한컵 딸기놀라’ 출시 후 그릭요거트와 접목했으면 좋겠다는 고객과 매장 직원 및 점주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탄생했다.

두 메뉴에 공통으로 들어간 조단스 그래놀라는 곡물과 말린 과일, 견과류 등을 설탕이나 꿀 등과 함께 섞어 오븐에 구운 시리얼이다. 천연재료로 만든 유럽 전통의 그래놀라는 단백질, 식이섬유, 탄수화물, 비타민, 칼슘 등 영양성분이 풍부해 바쁜 일상 속 든든함을 느낄 수 있는 원재료다.

메가커피 관계자는 “맛있고 건강한 한끼 대용식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이를 반영한 ‘한컵 그래놀라’ 시리즈 메뉴를 추가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망고놀라 2종은 물론, 앞으로도 메가커피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고 니즈를 반영한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가커피는 망고놀라 신메뉴 2종을 구매하면 이클립스 캔디를 현장 증정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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