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쿠론, 22S/S ‘플로럴 원더랜드’ 아트 프로젝트 전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22S/S 시즌을 맞아 ‘플로럴 원더랜드’ 아트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쿠론의 ‘플로럴 원더랜드(Floral Wonderland)’는 누구나 마음 속에 간직하고 있는 잊고있던 동심을 찾아가는 아트와 문화를 결합한 프로젝트다. 쿠론의 봄, 여름 디자인 테마인 ‘플라워 가든’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손정민 아티스트와 협업해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손정민 작가는 식물과 사람을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색감으로 표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다. 특히 부드럽고 유연하며 섬세함이 느껴지는 작품들을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유명 잡지를 비롯해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한 패션계가 사랑하는 작가로 유명하다.
이번 프로젝트는 쿠론이 생겨난 4월의 탄생화 ‘프리뮬라(설앵초)’를 모티브로, 세 가지 아트웍들을 반영한 광고 캠페인과 컬렉션으로 선보인다. 삶에 생동감을 주는 컬러와 향 그리고 자연의 소리를 담아낸 ‘플라워 가든’부터, 흩어진 기쁨들이 모여 특별한 전부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려낸 ‘플라워 밤’을 주제로 완성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쿠론은 내면의 고요함, 내일의 희망,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충분히 만끽하며 잊고 있던 삶의 밸런스와 영감을 얻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쿠론 관계자는 “’가방’은 여성들에게 특별한 판타지를 선사하는 매개체이고 ‘플라워’는 언제나 여성을 설레게 한다”며 “‘플라워 원더랜드’ 프로젝트가 이 시대 여성들에게 순수한 동심의 꿈과 영감을 떠올리게 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푸마코리아, 이나영 신임 대표이사 선임
푸마코리아의 신임 대표이사로 이나영 대표이사가 선임되었다.
이나영 신임 대표이사는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스포츠용품 및 식음료 유통업계에서 몸담은 영업 및 마케팅 전문가이다. 그 중 최근 10여 년간 리복과 아디다스의 국내 및 글로벌 지사에서 스포츠 브랜드 전문가로 활동했으며, 지난 2020년 푸마코리아에 합류 후 영업 및 마케팅 총괄을 담당하며 최근 푸마의 국내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나영 신임 대표이사는 스포츠웨어와 유통 마케팅 전반에 걸친 풍부한 경험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푸마의 브랜드 슬로건인 “FOREVER FASTER”에 발맞춰 제품, 영업, 마케팅 등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적극적이고 빠르게 대처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푸마는 제품 뿐만 아니라 조직 및 경영 문화에도 이를 전략으로 채택해, 코로나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최적화된 브랜드로 조직 구성, 의사 결정, 제품 생산 등의 현지화를 통해 이를 실현하고 있다.
이나영 신임 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스포츠용품 및 스포츠웨어 업계의 성장이 전반적으로 주춤했지만 그 가운데서도 푸마는 변화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공략하기 위해 혁신을 지속해 왔다”라며, “올해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영업 및 마케팅을 강화하는 공격적인 사업 전개로 실적 향상은 물론 국내 스포츠 브랜드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푸마코리아는 스포츠 용품을 중심으로 신발,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스포츠웨어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스포츠 용품을 중심으로 한 고기능성 제품, 세계적인 브랜들과의 협업을 통한 독창적인 콜라보 제품, MZ세대 타겟별 다양한 앰버서더 활용을 통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등 스포츠 브랜드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마운티아, 편안한 워킹화 ‘이지712’ 출시
아웃도어 컬처 브랜드 마운티아가 가볍고 편안한 캐주얼 워킹화 ‘이지712’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일주일(7) 동안 매일(1) 2km씩 이상 걷자는 의미를 담은 마운티아의 ‘712 프로젝트’의 첫 번째 워킹화다.
여유로운 산책부터 파워 워킹이 가능한 사람들 모두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은 ‘이지712’는 메쉬 소재와 노쏘(무재봉) 공법을 적용해 매우 가볍고, 100% 방수 및 투습 기능을 발휘하는 아토쉘(ATTO SHELL) 원단으로 쾌적하게 신을 수 있다. 특히 아웃솔에 부틸러버 소재를 사용, 우수한 접지력으로 안정적인 보행을 도와 산책은 물론 가벼운 트레킹 활동에도 적합하다.
또, 발 볼이 넓어 신발 선택에 고민이 많은 이들도 편하게 신을 수 있도록 신발 앞쪽 공간을 와이드 핏으로 여유롭게 제작했다. 여기에 다이얼 시스템을 적용해 쉽게 조일 수 있어 편리하게 신고 벗을 수 있다.
디자인 역시 눈에 띈다. 볼드한 쉐입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살렸고, 블랙 제품은 발등 쪽 홀로그램 포인트, 그레이 제품은 은은한 컬러 톤을 포인트로 줬다. 남녀 공용으로 누구나 함께 신을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마운티아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가볍고 편안한 기능성과 함께 캐주얼한 디자인을 갖추고, 워킹을 즐기는 분들이 일상 속에서도 활용하기 좋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운티아는 올해부터 스포츠 무드가 강화된 MNTA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MNTA 라인 내 일주일(7) 동안 매일(1) 2km씩 이상 걷자는 의미를 담은 ‘길’ 로고를 형상화한 ‘712 프로젝트’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쿠론, 22S/S ‘플로럴 원더랜드’ 아트 프로젝트 전개 外
기사입력:2022-04-12 09:5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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