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캐치패션, 1분기 이용자수 전년 대비 2배 증가 外

기사입력:2022-04-07 11:00: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캐치패션, 1분기 이용자수 전년 대비 2배 증가

100% 공식 럭셔리 플랫폼 캐치패션(대표 이우창, CATCH FASHION)이 올해 1분기 방문자수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15%) 늘었다고 7일 밝혔다. 이커머스 업계 정가품 논란이 컸던 지난 주(3/28~4/3) 방문자수는 전주 동기 대비 30% 수준으로 큰 폭 상승해 눈길을 끈다.

캐치패션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3개월 동안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로 크게 달라진 점은 모바일앱 홈 화면 메인 영역에 취향 기반의 상품 큐레이팅 페이지를 전면 배치하고 콘텐츠를 강화했다. 가독성 높은 아이콘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한 눈에 콘텐츠와 혜택 등을 살펴보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3월 중순까지 홈화면이 대대적으로 바뀌고 콘텐츠가 다양해졌으며, 최근 업계 정가품 이슈로 100% 정품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시기와 맞물려 고객 유입 및 이용 측면에서 긍정적인 신호를 보인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캐치패션 모바일앱 및 홈페이지에서는 여성패션, 남성패션, 홈리빙, 키즈 등 각 카테고리 지정에 따라 최적화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카테고리별 홈 배너는 타깃 고객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를 바탕으로 명품 MD가 큐레이팅한 셀렉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르메르, 가니, 자크뮈스 등 브랜드만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글로벌 브랜드 소개도 눈에 띈다. 온라인 명품의 주요 소비자층인 MZ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간결하고 재치있는 카피라이팅도 특징이다.

‘이 순간 놓쳐선 안 될 CATCH NOW’ 코너를 통해 시즌 맞춤 콘텐츠도 선보인다. 봄 시즌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가볍고 편안한 캔버스 백을 제안하는 ‘봄이 오면 에코백을 들겠어요!’, 메리제인, 슬링백, 청키 로퍼 등 스프링 슈즈 큐레이션 콘텐츠 ‘봄을 향한 첫걸음’ 등에서는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희소성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인기 하이엔드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시즈널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캐치패션은 글로벌 브랜드 및 브랜드 공식 판매처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40여곳 파트너사의 온라인 공식 상품 채널을 한 곳에 연동한 ‘럭셔리 애그리게이터 플랫폼’이다. ‘100% 정품’만을 실시간 검색∙비교하고, 추가 혜택을 통해 ‘직구보다 싼’ 명품 쇼핑이 가능하다. 병행수입/구매대행/상품매입 방식이 아닌, 글로벌 파트너사가 고객에게 상품을 직접 배송하는 구조다. 이는 여러 단계의 상품 유통 과정을 없애고, 정가품 논란을 원천 차단하기 위함이다. 현재 1만5000여개의 글로벌 브랜드, 총 350만개의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캐치패션 이우창 대표는 “믿을 수 있는 상품 공급을 최우선으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고객 밸류프로포지션(가치 제안)을 찾아가는 과정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 새로운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관점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아웃도어를 힙하게 입어볼까?”...올 봄 ‘고프코어룩’ 인기

등산과 캠핑이 힙한 아웃도어 활동으로 자리잡으면서 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처럼 입는 ‘고프코어룩’이 각광받고 있다. 고프코어룩은 아웃도어 의상을 상징하는 ‘고프’와 평범함을 추구하는 패션인 ‘놈코어’의 합성어로 편안함과 멋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도 부합한다.

이에 아웃도어 브랜드는 가볍게 신을 수 있는 기능성 트레킹화를 비롯해 아노락 자켓과 레깅스 등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기존의 투박하고 전형적인 아웃도어 스타일을 벗어나 어디서나 입고 신기 편한 올 봄의 고프코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트레킹화는 고프코어룩의 대표 아이템으로 꼽힌다.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트레킹도 점차 일상으로 범위를 확장하면서 트레킹화 역시 언제 어디서나 신을 수 있는 ‘애니웨어 슈즈’로 진화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최근 고탄성 쿠셔닝 트레킹화 ‘하이플로우’를 출시했다. 탁월한 추진력과 쿠셔닝으로 ‘텐션을 높여주는 하이텐션 트레킹화’로 선보인 제품. 기존의 트레킹화가 가지고 있는 안정성에 러닝화의 특성인 쿠셔닝과 탄성을 갖춰 다양한 지형에서도 최상의 착화감과 추진력을 제공한다. 아웃솔 구조가 전면으로 보여지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일상과 아웃도어 어디에서나 신기 좋다.

아웃솔의 고탄성 에너지플로우 플레이트는 자연스러운 반발탄성으로 추진력을 극대화하고, 운동에너지의 효율을 증가시켜 최적의 활동성을 제공한다. 고어텍스 인비저블 소재를 사용해 최상의 방수, 방풍 기능도 갖췄다. 또한, 발의 뒤틀림을 방지해 안정성도 뛰어나다. 가볍고 뛰어난 통기성의 엔지니어드 메쉬 소재와 무재봉 공법을 적용해 장시간 착화에도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나이키 ACG 컬렉션의 ‘나이키 에어 마다’도 고프코어 신발로 신기 좋은 트레킹화다. 레트로한 아웃도어 디자인에 통기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며 기능성을 갖춘 풀 탭과 캐주얼한 브랜딩이 특징. 헤리티지 ACG 컬러와 오리지널 컬러 블로킹을 살렸으며, 프리미엄 가죽과 툴링이 더해져 고급스러움과 트렌디함을 더했다.

콜핑은 일상생활과 스포츠 활동에 제한 없이 신기 좋은 애슬레저룩의 트렌드를 반영한 ‘트리플 시리즈’를 출시했다. 최신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으로 콜핑이 자체개발한 코어생크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일상에서는 캐주얼하게, 아웃도어 활동 시에는 트레킹화로 신기 좋은 활용도 높으며 투톤 니트소재로 제작해 스포티한 느낌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매력까지 더했다.

아노락 자켓도 고프코어룩의 인기 아이템이다. 트렌디한 반집업 디자인으로 한 장을 가볍게 입는 것만으로도 스포티한 무드와 스트리트 감성을 연출할 수 있어 일상복은 물론 등산·캠핑 시에 입기 좋다.

네파가 올시즌 업그레이드 해 출시한 ‘브리즈 아노락 자켓’은 네파만의 자유로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내추럴한 무드에 내구성이 우수한 타슬란 소재를 적용해 스타일리시한 고프코어룩을 완성해준다.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도 바람을 이중으로 막을 수 있도록 목 부분에 플라켓 디테일을 적용했고, 밑단 및 후드에도 별도 스트링을 구성했다. 체온 조절에 용이할 뿐 아니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아웃도어 및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다.

아이더도 경량성과 휴대성을 갖춰 편안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투르 플러스 아노락 자켓’을 선보였다. 가벼운 착용감과 청량감으로 봄부터 여름까지 전천후 착용하기 좋은 자켓이다. 솔리드와 가볍고 튼튼한 립스탑 소재가 접목됐으며, 방풍과 스트레치 기능도 갖췄다. 후드 일체형으로 나왔으며 지퍼 및 와펜의 리플렉트가 디자인 포인트로 적용돼 트렌디함을 더했다.

코닥어패럴은 배우 정해인과 함께한 2022 봄 캠페인에서 ‘코다컬러 가먼트다잉 아노락 자켓’을 새롭게 선보였다. 필름 특유의 빈티지하고 자연스러운 컬러감을 가먼트다잉 기법을 통해 구현했으며 내구성 높은 소재에 홑겹의 얇은 두께감으로 간절기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데일리로 착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골프투유, 명품 골프 브랜드 ‘PXG 기획전’ 진행

골프 브랜드 PXG의 디지털 상품권부터 드라이브와 퍼터 외 골프 관련 용품들을 랜덤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이 열린다.

골퍼들을 위한 모바일 랜덤쇼핑 플랫폼 골프투유가 골프 시즌을 맞아 명품 골프 브랜드 PXG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PXG 기획전’은 명품 골프 브랜드 PXG의 100만 원 디지털 상품권, 드라이브와 퍼터 등 골프 관련 클럽과 용품 등 총 56종의 상품을 선보이며, 골프투유 앱의 랜덤박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Ti811 티타늄 소재 적용과 함께 고강도의 소재를 얇게 제작해 비거리 향상에 도움을 주며 골퍼들에게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PXG 0211 드라이버도 라인업에 추가했다. 이외에도 카모 스탠드 골프백과 보스턴백, 파우치, 모자 등 다양한 품목의 상품을 추가해 골퍼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기획전을 준비한 골프투유 관계자는 “골프 시즌을 맞아 명품 및 하이엔드 골프 브랜드 PXG와 헨리 스튜어트, 테크스킨 등 다양한 브랜드들의 상품을 랜덤으로 구매할 수 있는 풍성한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매월 특정 브랜드의 기획전 및 신상품 업데이트를 통해 골퍼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월 출시된 랜덤쇼핑 플랫폼 골프투유는 골프 관련 상품의 랜덤쇼핑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유명 골프 브랜드들의 의류부터 골프용품과 골프장 멤버십까지 국내외 골프 관련 상품 총 312종의 상품을 1만 원 랜덤박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랜덤 쇼핑과 트레이드마켓 서비스를 통해 다른 이용자와 물물교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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