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전주청소년꿈키움센터)
이미지 확대보기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사안 처리의 실제, 학교폭력 예방교육, 부적응 학생 지도 및 교사의 역할, 보호기관(소년원) 방문 등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새로운 유형의 학교폭력에 대응할 역량을 증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학교 폭력 가해학생들이 특별교육을 받는 기관을 방문해 연수를 받고,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을 직접 볼 수 있어서 학교폭력에 대해 더 큰 책임감을 느끼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정태권 센터장은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학교에 원격수업이 확대되면서 학생들 사이에 사이버폭력이 증가하는 만큼 현재의 학교 상황에 대처 가능한 연수가 되었으면 좋겠고,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위해 적극 지원을 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