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KFC, 21일 징거벨 위크 프로모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2-01-21 13:1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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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KFC, 21일 징거벨 위크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징거벨오더 전용 프로모션 ‘징거벨 위크’의 행사로, 21일 단 하루동안 ‘치킨 1+1’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진행한다.

징거벨오더로 주문 시 징거버거와 타워버거를 1+1으로 제공했던 지난 18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서는 모든 치킨 메뉴를 1+1으로 제공한다.

KFC의 대표 메뉴인 ‘핫크리스피치킨’과 ‘오리지널치킨’을 비롯해 검은호랑이해를 맞아 최근 출시한 ‘쏘랑이치킨’과 ‘쏘랑이블랙라벨치킨’ 등 신메뉴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이용하려면 KFC 공식앱 징거벨오더에서 원하는 치킨 메뉴를 선택하고, 수령방법과 방문 예정 시간을 설정한 후 매장에 방문하면 된다. 방문 희망 매장은 지역과 거리에 상관없이 원하는 곳으로 선택 가능하다.

KFC 관계자는 “더욱 편리하게 리뉴얼한 징거벨오더를 많은 고객들에게 경험토록 하고자 징거벨 위크 프로모션을 한번 더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모션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대로 KFC의 다양한 치킨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3조원대 펫 시장 선점 경쟁, 신규 브랜드·서비스 출시 잇따라

펫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시장 선점을 위한 신규 업체 진출과 신상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관련 산업 규모는 2019년 3조 원을 넘어선 이후 5년 후인 2027년에는 6조 원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시장 규모가 커지고 신규 업체들이 새로 가세하면서 프리미엄 펫케어 서비스, 펫 전용 카드와 같은 신상품과 서비스가 선보이는 등 펫 산업의 형태도 보다 성숙하고 전문화되는 추세다.

생활용품 전문 기업인 크린랲은 최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프리미엄 반려동물 토털케어’를 지향하는 ‘하울팟 케어클럽 센터’를 오픈하면서 반려동물 케어 사업에 새로 진출했다. 이곳에서는 테라스층부터 3층까지 건물 전체를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펫 카페는 물론, 용품샵, 식품관, 미용실, 호텔, 반려견 유치원과 전용 아카데미까지 갖춘 프리미엄급 시설이다.

관련 업종의 대기업들도 펫 시장에 잇따라 진출하고 있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2016~17년 일찌감치 펫 시장에 진출한 LG생활건강과 애경산업에 이어 아모레퍼시픽도 최근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푸푸 몬스터’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비건 펫샴푸2종을 출시했다. LG생활건강은 시리우스, 애경산업은 휘슬이라는 펫케어 브랜드로 미용용품과 푸드 등 다양한 펫 상품을 출시했다.

유한양행을 비롯한 제약업계에서도 펫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지난 11월 토탈 펫케어 브랜드 ‘윌로펫’을 론칭하며 펫 푸드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지난해 5월 국내 최초 반려견 인지 기능 장애 치료제를 출시하기도 한 유한양행은 윌로펫 출시와 함께 앞으로 지속적으로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펫 카드와 펫 돌봄 전용 기기 상품도 관심을 끈다. 펫 네스트는 반려동물 토탈 케어 서비스인 펫케어카드 멤버쉽을 오는 3월 공식 론칭한다고 최근 밝혔다. 멤버쉽에 가입한 회원들은 등급에 따라 예방접종과 종합 건강검진을 비롯, 의료, 미용, 호텔, 펫시터와 유치원 등 반려동물에 필요한 서비스를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 LG유플러스는 지난해 9월 1인 가구 펫펨족들이 주목하는 상품을 선보였다. LG유플러스의 '펫케어 프리미엄 서비스’는 원격 조작이 가능한 CCTV와 원격 급식기 등 반려동물 전용 기기 2종 사용과 의료비 지원, 용품 할인 혜택 등을 한데 묶은 반려동물 케어 솔루션이다.

한편 KB금융그룹의 2021년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반려견의 월평균 양육비는 11만 원, 반려묘는 7만 원으로 조사됐다. 또 글로벌 시장조사기업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은 지난해 한국 소비자들이 개∙고양이 한 마리당 소비하는 펫 푸드 비용은 연간 135달러(약 16만원) 수준으로, 글로벌 평균인 118달러 (약 14만원) 보다 14 %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조 말론 런던, 장미 향을 기념하는 리미티드 컬렉션 런칭

‘발렌타인데이’하면 떠오르는 아이템은 바로 ‘장미’와 ‘향수’이다. 런던에서 온 부티크 향수 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조 말론 런던’에서 2가지를 한 번에 선물할 수 있는 컬렉션을 출시한다.

조 말론 런던이 기존에 장미를 모티브로 출시했던 프레그런스들을 모아,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리미티드 디자인 패키지로 선보이는 것.

꽃의 여왕인 장미의 프레시한 매력부터 깊이 있고 화려한 무드까지 다채로운 해석을 담고 있으며, 특히 기존 보틀과 다르게 발렌타인데이 무드로 제작되어 특별하다.

이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리미티드 디자인 보틀이 소장 가치를 높여주며, 보틀 그 자체만으로도,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을 해준다.

조 말론 런던은 이번 컬렉션을 통해 매혹적인 4가지 장미 향을 선보인다. 위험하도록 달콤한 5월의 장미(Rose de Mai)와 화려한 스파이스를 품은 다마스크 로즈가 어우러진 관능적인 플로랄 향의 △로즈 앤 매그놀리아, 신선한 꽃잎 향으로 붉게 물들어 가는 장미 잎의 매력을 표현해 낸 △로즈 블러쉬,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일곱 개의 장미를 조합한 로맨틱한 장미향의 결정체 △레드 로즈, 그리고 가장 어두운 다마스크 로즈가 표현하는 풍부하고 감각적인 향의 △벨벳 로즈 앤 오드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 중 ‘레드 로즈’와 ‘벨벳 로즈 앤 오드’는 코롱뿐 아니라 홈 프레그런스로도 만나볼 수 있다. ‘벨벳 로즈 앤 오드’는 코롱 인텐스와 더불어 홈 캔들, 디퓨저로 출시되며, ‘레드 로즈’는 코롱과 함께 홈 캔들로도 출시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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