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이차돌, 양념차돌 출시 기념 현대 캐스퍼 등 경품 증정 이벤트 外

기사입력:2022-01-17 17:4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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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차돌, 양념차돌 출시 기념 현대 캐스퍼 등 경품 증정 이벤트

다름플러스가 운영하는 소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이차돌이 신메뉴 ‘양념차돌’을 출시하며, 이를 기념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메뉴 양념차돌을 고객들에게 알리고 가맹점들의 매장 운영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됐다.

양념차돌은 이차돌만의 달짝지근한 특제 양념으로 감칠맛을 더한 색다른 고기 메뉴이다. 기존 이차돌의 시그니처 메뉴인 차돌박이에 이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차돌만의 대표 메뉴로 등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메뉴이다.

양념차돌 출시 기념 이벤트는 22년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3월 15일 이차돌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양념차돌 주문 시 증정되는 응모권의 QR 코드를 찍고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구. 플친)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응모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응모권은 매장에서 양념차돌 1인분 주문 시 1개씩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내 응모권을 여러 개 획득할 경우 중복 응모가 가능하여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당첨자 중 1등에게는 현대 캐스퍼 스마트(1명), 2등에겐 삼성 비스포크 큐커(3명), 3등에겐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5명), 4등에겐 이차돌 3만원 기프티콘 (50명), 5등에겐 이차돌 1만원 기프티콘 (10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차돌 본사는 고객뿐 아니라 이차돌 매장 점주들에게도 경품을 제공한다. 1등 당첨 고객이 방문하여 응모한 매장 점주에게 300만원 상당 리워드(1명), 2등 당첨 고객이 방문한 매장 점주에겐 100만원 상당 리워드(3명), 3등 고객이 다녀간 매장 점주에겐 50만원 상당 리워드(5명)가 지급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이차돌 홈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이차돌 관계자는 “이번 양념차돌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는 지난해 이차돌을 사랑해주신 고객들과 열심히 일해주신 가맹점주들 모두에게 즐거움을 드리고자 마련했다”며 “2022년에도 고객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새로운 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지속적인 가맹점과의 상생 실천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단백질제면소 식단면 김밥 출시 기념 SNS 이벤트진행

푸드테크 스타트업 기업인 베네핏츠가 바르다 김선생과의 “바른 건강식단 프로젝트” 첫 번째 상품 ‘식단면 김밥 2종’ 출시를기념해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0일, 베네핏츠는 소비자들을 위한 바른 먹거리를 위해 프리미엄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과 협약을 맺고 건강한 식단 개발및 보급을 밝혔다. 그 프로젝트 첫 번째로 출시된 ‘식단면김밥 2종’은 밥 대신Non-GMO 대두로 만든 건강한 식단면 생면으로 만든 김밥이다. 불고기 김밥과 계란 김밥총 2가지 맛으로 출시되었으며, 고단백 고식이섬유 식단면과맛있는 불고기, 영양가 높은 계란이 만나 맛과 영양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킨 메뉴이다. 식단면 불고기 김밥과 계란 김밥은 용산구 이촌동 이촌 직영점을 비롯하여 전국 바르다 김선생 매장에서 만나볼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베네핏츠 인스타그램에서는 바른 건강식단을 함께 나누고 싶은친구를 소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른 건강식단을 나누고싶은 친구를 추천하는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식단면 김밥 2종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14일부터 24일까지약 11일 동안 진행된다.

베네핏츠의 진봉균 공동대표는 “이번 바르다 김선생과함께 만든 식단면 김밥 출시를 시작으로 가장 바른 재료와 레시피로 탄수화물은 낮추고, 단백질과 식이섬유는높인 건강식단 메뉴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식단면 메뉴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건강하고 맛있는 식단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며, 앞으로도 회사의 비전인 ‘건강한 음식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에 맞는 바른 건강식단 메뉴를선보일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큐텐, 싱가포르서 제주감귤 완판 이어 한라봉 개시

K푸드 작년 수출이 100억 달러를 돌파한 가운데,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이 소비자들의 주문과 동시에 수확해 동남아로 직배송한 제주감귤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91%로 약 4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큐텐 싱가포르는 지난 1월 초 제주감귤(4.2kg)을 타임 세일 특가로 32,000원에 판매하면서 준비된 제품을 모두 소진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현재 제주 한라봉을 2만원대 특가로 판매하고 있으며, 오는 28일부터는 제주의 또다른 특산품인 천혜향을 싱가포르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큐텐은 지난해부터 신선식품 글로벌 B2C 판매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제주감귤은 2020년 12월 판매를 시작해 복숭아, 제주 한라봉, 성주 참외, 진영 단감, 샤인머스켓 등 현지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다양한 한국산 과일을 해외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성주 참외는 당시 큐텐싱가포르 전체 카테고리 베스트 2위에 오르는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농림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2021년 농수산 수출액이 전년보다 15.1%증가한 113억 6000만달러의 역대급 수출 실적을 딸기, 포도 등 신선식품이 견인했다고 밝힌바 있다.

큐텐에서 판매되고 있는 신선식품은 해외 현지에서 주문을 하면 별도 중개상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들에게 직배송하는 방식으로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무르기 쉬운 감귤류나 복숭아 같은 한국산 과일도 2~4일 내외로 해외에서 상품을 받아볼 수 있어 동남아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제주감귤과 같은 과일류를 비롯한 K푸드 신선식품의 역직구는 큐텐의 글로벌 셀러 연합인 ‘큐퍼마켓’이 주도하고 있다. 큐퍼마켓은 신선도가 중요한 과일 제품의 특성에 맞춰 현지 농장에서 수확하는 사진과 주문 후 배송 진행상황을 상세히 현지 구매자들에게 공유하면서 높은 재구매율과 신뢰를 얻고 있다. 큐퍼마켓은 제철과일의 맛이 가장 좋은 시기에 농장과 협의하여 판매 일정을 결정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커머스 전문 물류기업인 큐익스프레스와 MOU를 맺어, 긴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빠르고 안정적이면서 합리적인 배송비로 셀러와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큐텐 관계자는 “초기에는 해외 현지에 거주하는 교포를 중심으로 한국 신선식품이 소비됐는데, 현재는 입소문을 통해 현지인들까지 한국산 과일과 지역 특산물을 찾는 비중이 늘었다”면서 “앞으로 큐텐은 더 다양한 제품군을 구성해 해외 고객들과 국내 생산자를 연결해 국내 농수산 식품의온라인 수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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