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웅진식품은 자사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가 1999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7억 병(500mL펫 환산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하늘보리는 2000년 웅진식품이 집에서 끓여 마시던 보리차를 집 밖에서도 마실 수 있도록 상품화한 최초의 보리차 음료다. 출시 이후 많은 경쟁 제품들이 출시되었음에도 보리차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꾸준히 지키고 있다.
시장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1월~올해 10월까지의 RTD 보리차 시장 규모는 약 6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6% 성장했다. 2년 전과 비교하면 18% 이상 오른 수치로, 보리차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웅진식품은 보리차 시장 성장에 하늘보리의 인기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하늘보리의 올해 10월까지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7.8% 증가했으며, 21년 누적 판매량도 9천만 병을 넘어서는 등 지속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보리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웅진식품, 국민 보리차 '하늘보리' 출시 이후 누적 7억 병 판매
기사입력:2021-12-09 08:53:5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7.74 | ▲5.55 |
코스닥 | 782.51 | ▲2.78 |
코스피200 | 399.29 | ▲0.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457,000 | ▼119,000 |
비트코인캐시 | 641,000 | ▲1,000 |
이더리움 | 3,496,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10 | ▼100 |
리플 | 2,996 | ▼13 |
퀀텀 | 2,752 | ▼1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440,000 | ▼163,000 |
이더리움 | 3,497,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10 | ▼90 |
메탈 | 925 | ▼5 |
리스크 | 545 | ▼3 |
리플 | 2,998 | ▼9 |
에이다 | 830 | ▼5 |
스팀 | 173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50,000 | ▼190,000 |
비트코인캐시 | 642,000 | ▲1,500 |
이더리움 | 3,496,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80 | ▼200 |
리플 | 2,995 | ▼12 |
퀀텀 | 2,755 | 0 |
이오타 | 23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