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락앤락 ‘무직타이거 텀블러’ 4종 출시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MZ 세대(20대~30대)에게 인기가 높은 캐릭터, 무직타이거와 컬래버레이션한 ‘무직타이거 텀블러’ 4종을 출시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무직타이거 텀블러는 2022년 호랑이해를 맞이해 MZ 세대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뚱랑이’를 활용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라며 "뚱랑이는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로, 원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을 지향하는 호랑이를 그려냈다. 3D 프린트 기법으로 뚱랑이 캐릭터를 텀블러 전면에 입체적으로 나타냈으며, 파우더 코팅을 입혀 오랜 기간 사용해도 문제없도록 품질까지 신경썼다"고 전했다.
무직타이거 텀블러는 워너비 원터치 텀블러(450ml), 처비 원터치 텀블러(370ml), 슬림핏 원터치 텀블러(400ml), 클립 텀블러(540ml)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텀블러마다 각기 다른 특장점과 디자인을 갖춰, 취향과 생활 패턴에 맞는 텀블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무직타이거 워너비 원터치 텀블러는 휴대폰(아이폰13Max 기준)만큼 가벼운 무게로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어디든 들고 다니기 편리해 출근이나 산책, 가벼운 외출 시에 챙기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무직타이거 처비 원터치 텀블러는 분리 가능한 핸디 스트랩이 달려 있어 휴대성을 높였으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적은 양의 음료를 담기 용이해 성인뿐 아니라 어린이들도 사용하기 편리하다. 스테인리스(STS304) 소재를 적용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직타이거 슬림핏 원터치 텀블러는 제품명처럼 직선 형태의 슬림한 바디로 제작돼, 손이 작은 여성들도 한 손으로 쥐기 쉬워 그립감이 뛰어나다. 무직타이거 클립 텀블러는 대용량 사이즈로 만들어졌으며, 8.5cm 넓은 입수구로 얼음을 담기에도 편리하며 세척하기도 쉽다. 많은 양의 음료를 담기 좋아 사무실이나 학교, 카페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제품 전체적으로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소재(STS 316, 304)를 적용해 위생과 안전성까지 고려했다.
◆네파, DIZI RIU 작가와 멸종위기종 담은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미디어 아티스트 DIZI RIU(유대영)와 함께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을 비주얼 아트웍으로 담아낸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네파 X DIZI RIU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은 환경이 잘 보존된 곳에서 발견되는 흑고니, 물총새, 붉은 머리따오기 등 세 가지 희귀동물을 DIZI RIU 작가만의 스타일로 담아낸 제품이다. 멸종위기종을 형상화한 비주얼 아트 디자인으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겨울 시즌 선호도가 높은 맨투맨, 플리스 티셔츠, 볼캡으로 구성됐다.
네파와 협업한 미디어 아티스트 DIZI RIU는 캐릭터 디자인, 뮤직비디오 연출, 비주얼 디렉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작가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자연친화적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네파의 방향성을 담아냈다.
‘DIZI RIU 기모 맨투맨’은 안쪽에 기모를 낸 소재를 적용해 한겨울까지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는 루즈핏의 맨투맨 제품이다. DIZI RIU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멸종위기종 그래픽을 적용해 디자인 포인트를 살렸다. 면과 폴리에스터를 혼용한 맨투맨으로, 캐쥬얼한 외관에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한다. 일상 속 활용도가 높은 카키, 오프 화이트, 블랙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DIZI RIU 플리스 스냅 티셔츠’는 어디서든 간편하게 착용하기 좋은 레트로한 무드의 플리스 스냅 티셔츠다. 간단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도록 주머니가 부착된 스타일로, 컬래버레이션 그래픽 디자인을 소매에 부착하는 와펜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블랙과 크림 두 가지로 구성됐다.
‘DIZI RIU 콜라보레이션 캡’은 DIZI RIU 작가의 시그니처 로고를 새긴 캐주얼한 볼캡이다. 일상 속 활용도 높은 라이프스타일 캡으로, 땀받이에 흡습속건 기능이 우수한 쿨맥스 소재를 적용했다. 오프 화이트, 블랙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라코스테, 평등한 기회를 위한 라코스테 갤러리 개관
라코스테(LACOSTE)가 라코스테 갤러리를 디지털 플랫폼 형태로 개관하고 평등한 기회 실현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라코스테는 올해 6월 사회적 책임 보고서인 ‘Durable Elegance(지속 가능한 우아함)’를 통해 평등한 기회와 순환 경제의 원칙 실현을 위한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이러한 글로벌 CSR 활동의 일환으로 라코스테는 브랜드의 아이콘인 폴로셔츠 L.12.12를 기념하며, 새로운 연례 연대 이벤트 12.12. WEEK를 진행한다. 디지털 플랫폼 형태의 갤러리를 개관해 예술 작품을 전시, 판매하고 모든 수익금은 라코스테 재단의 파트너 단체에 전달, 연대 활동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직원들의 걸음 수에 따라 기부금을 획득하는 연대 이벤트 스포츠 챌린지도 진행된다.
라코스테 갤러리에서는 패션과 스포츠 영역에서 라코스테가 가꿔온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유산과도 같은 46개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예술 작품들은 ‘초기 라코스테 캠페인의 빈티지 포스터’, ‘브랜드의 첫 로고를 디자인한 르네 라코스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친구인 로버트 조지의 디자인’, ‘라코스테 가족의 역사적 사진’, ‘브랜드의 그래픽 코드를 연상시키는 일러스트’ 네 가지 범주로 구성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락앤락 ‘무직타이거 텀블러’ 4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1-12-08 08:3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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