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본설렁탕, 전년비 매출 118%↑ ‘역대 최고치’… 업황 부진 속 선방 外

기사입력:2021-12-06 14:54: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본설렁탕, 전년비 매출 118%↑ ‘역대 최고치’… 업황 부진 속 선방

본아이에프의 설렁탕 브랜드 ‘본설렁탕’의 지난 11월 매출이 전년비 118% 상승해, 가맹 사업을 시작한 이래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 여파로 업황이 어려운 상황에서 거둔 성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서 브랜드를 균형 있게 운영한 결과로 볼 수 있다.

본설렁탕은 본죽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의 한식 노하우 기반으로 세 가지 맛 설렁탕이라는 뚜렷한 콘셉트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 운영을 안정화한 후 배달 특화 숍인숍 전골 전문점을 열어 배달 수요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이렇다보니 앞서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는 8개월 간 연속으로 매월 브랜드 최고 매출을 갱신해 왔으며, 코로나 4차 대유행 시기인 지난 7월 매출도 배달 활성화 전략으로 전년 동기간보다 63% 신장했다.

11월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후 일부 배달 집중 브랜드·배달앱 주문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도 ‘본설렁탕’은 배달과 매장 매출이 모두 증가하기도 했다. 위드 코로나가 시작된 1일부터 11일 본설렁탕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5% 증가했으며, 이때 매장과 배달 매출은 각각 17.4%, 66.4%씩 올랐다. 매장이나 배달 간 매출이 서로 옮겨간 것이 아니라 두 영역 매출이 모두 올랐으며, 거리두기 시행 중인 지난 10월에도 매출이 30% 증가한 바 있다.

그동안 브랜드 시그니처인 전통성 살린 세 가지 맛 설렁탕에 추가로, 1인 메뉴인 ‘양곱창뚝배기’가 스타 메뉴 역할을 하면서 기존의 중장년 위주의 고객층을 2030 세대까지 확장한 점도 도움이 됐다. 이 메뉴는 본설렁탕이 선보인 역대 신메뉴 중 최단 기간에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가맹점 일 평균 매출을 22% 끌어올리는 데에도 기여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윈터 포레스트 테마의 포토존 개장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지난 4일 기차역을 테마로 한 공간과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채워진 ‘윈터 포레스트(Winter Forest)’를 개장하며 본격적인 겨울 시즌 운영에 나섰다.

이번 장식은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요즘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여행 감성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겨울 숲으로 떠나는 기차역을 모티브로 한 메인 공간은 물론 다채로운 포토존들이 특히 눈길을 끈다.

우선, 커다란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화려한 전구 장식이 더해진 기차 플랫폼에는 가로등과 티켓 오피스 등이 클래식한 감성을 더해주고, 온 가족이 탈 수 있는 미니 트레인이 경적을 울리며 지나가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낭만적인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호텔 내 오솔길에는 나무 사이로 수놓은 은하수 전구가 반짝이고, 모닥불 장식이 있어 감성을 자극하는 포토 스폿을 만나볼 수 있다. 호텔동, 클럽동, 페스타동 실내에도 다채로운 장식들이 준비된다.

윈터 포레스트에서는 다양한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프리미엄 러기지 브랜드 리모와(Rimowa)와 연출한 캐리어 가방 카트 장식과 더불어 이탈리안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illy Caffé)의 팝업존에서는 캡슐커피를 체험해 볼 수 있다. 포토부스도 마련되어 즐길 거리도 풍부하다. MZ 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포토매틱(Photomatic)’의 셀프 사진 촬영 부스에서 연인 또는 친구와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에스트라, 아토피 환우 돕기 위해 대한아토피협회에 ‘아토베리어365 로션’ 기부

에스트라(AESTURA)가 저소득층 아토피 어린이를 돕기 위해 대한아토피협회에 560만원 상당의 ‘아토베리어365 로션’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에스트라의 ‘아토베리어365 로션’은 아토베리어만의 독자적 기술로 개발된 ‘더마온(DermaON®)’을 핵심 성분으로 손상된 피부장벽의 기능을 강화하는 고보습 로션이다. 이번 기부 물품은 대한아토피협회와 아토맘에서 주최하는 연말연시 취약계층 아토피 환우를 돕기 위한 ‘2021 새살솔솔 온라인 바자회’를 통해 판매된다. 판매 수익금은 아토피 가정 생활 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2021 새살솔솔 온라인 바자회’는 오는 12월 15일까지 아토맘 어플리케이션에서 진행되며, 각종 생활용품부터 가전제품과 유아용품까지 국내외 유명 친환경 브랜드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99,000 ▲295,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1,000
이더리움 2,606,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70
리플 3,177 ▲8
이오스 978 ▲4
퀀텀 3,11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45,000 ▲381,000
이더리움 2,610,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100
메탈 1,214 ▲2
리스크 790 ▼0
리플 3,177 ▲8
에이다 994 ▲2
스팀 21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50,000 ▲300,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500
이더리움 2,610,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4,080 ▲170
리플 3,178 ▲7
퀀텀 3,065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