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휠라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PAF, 파프)’과 협업 컬렉션 론칭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세계가 주목하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POST ARCHIVE FACTION, 이하 파프(PAF))과의 협업 컬렉션 ‘휠라 아카이브 바이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FILA ARCHIVE by POST ARCHIVE FACTION)’ 3차 드롭 제품을 내일(3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드롭(Drop)’이란 주로 협업 한정판이나 캡슐 컬렉션을 특정 요일이나 시간대에 한정 수량으로 공개, 판매하는 방식을 일컫는다.
휠라와 이번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 파프(PAF)는 임동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주축이 돼 패턴의 과감한 해체와 전위적 실험을 근간으로 의복의 구조적 진화를 연구하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다. 루이비통·디올 등 럭셔리 브랜드를 소유한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이 주최하는 세계 최대 패션어워즈 ‘2021 LVMH 프라이즈’에서 준결승까지 진출하는 등 국내외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이고 있다. ‘Right’, ’Center’, ‘Left’ 세 가지 라인으로 나눠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급진적인 요소까지 두루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테크웨어, 웨어러블한 디자인을 통해 독자적인 입지를 구축해 글로벌 팬을 단기간에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번 협업 제품은 110년 역사 속 휠라가 선보인 소재, 실루엣을 파프(PAF)만의 관점과 방식으로 재구성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신선한 비주얼로 재탄생했다. 함께 공개된 캠페인 이미지 역시 한국 전통 무예인 택견 동작을 테마로 해, 구조적이고 형태감 있는 의류의 특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총 3차에 걸쳐 순차적으로 소량 한정 제품을 드롭 방식으로 선보이는 가운데, 지난 달 23일 로고 캡을 시작으로 29일에는 플리스 캡과 스포츠 백을 공개했다. 1·2차 드롭 제품들은 모두 3분여만에 완판을 기록, 론칭과 동시에 품절을 일으키며 하입비스트 등 글로벌 패션 미디어에도 소개되는 등 뜨거운 화제를 모은바 있다. 이번 컬렉션은 휠라의 기존 로고를 파프의 이미지와 가장 잘 맞는 각도로 새롭게 디자인하고 색다르게 변형해 컬렉션 전반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3일에는 다운 재킷과 후디, 테크니컬 팬츠 등 다양한 의류를 공개하며 이번 콜라보의 대미를 장식한다.
공개를 앞둔 3차 컬렉션 중 대표 아이템인 ‘FILA x PAF 아카이브 다운’은 일반적인 다운에서 찾아보기 힘든 니트 소재 겉감으로 차별성이 돋보이는 다운 재킷이다. 소재와 핏이 주는 신선함은 물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아이템과의 믹스매치가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화이트, 블랙, 그레이 3가지 컬러로 가격은 46만원이다. 함께 출시되는 ‘FILA x PAF 아카이브 테크니컬 팬츠’는 휠라 빈티지 트랙팬츠를 재해석한 제품으로, 허리부터 밑단까지 이어지는 투웨이 지퍼와 스트랩 디테일로 입체적 패턴을 적용해 두가지 핏을 구현할 수 있다. 한겨울에도 착용하기 좋은 도톰한 쭈리 소재를 활용했으며 블랙, 그레이 컬러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레드 컬러 3가지로 출시됐다. 가격은 43만원이다. 이밖에도 휠라 F로고를 다양한 각도로 재해석해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한 ‘FILA x PAF 아카이브 후디’(12만원) 등도 출격을 앞두고 있다.
휠라 관계자는 “올 해 휠라 브랜드 탄생 110주년을 기념해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패션계에 ‘파프 세계관’을 확장 중인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과 특별한 협업을 선보이게 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라며 “휠라의 아이덴티티를 파프만의 관점으로 재해석한 이번 컬렉션을 비롯해 새로움과 가치를 보다 많은 분들과 공유할 수 있는 활동들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네스프레소, 클럽 회원만을 위한 연말 랜선 콘서트 개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오는 12월 23일 저녁 8시, 네스프레소 클럽 회원만을 위한 랜선 및 오프라인 콘서트를 연다. 김형석, 박정현, 로꼬, 소란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무대로 꾸며지는 이번 콘서트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네스프레소 커피가 전하는 특별한 순간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클럽 회원들은 랜선 콘서트 외에도 오프라인 콘서트 참석 기회, 특별한 사연과 함께 찾아가는 폰서트, 포스팅 공유 이벤트 등 따뜻한 연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올 한 해 커피를 구매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준비한 네스프레소 연말 콘서트는 문자 수신에 동의한 네스프레소 클럽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참가 신청 문자는 조건을 충족하는 모든 회원들에게 자동 발송 예정). 참가 신청 완료 후 발송되는 ‘개인 접속 코드’를 통해 실시간 랜선 콘서트 관람이 가능하다. 신청자 중 총 50명(신청자 25명 및 동반 1인)에게는 추첨을 통해 오프라인 콘서트 참석 기회도 주어진다. 오프라인 콘서트에 당첨되지 않은 회원들을 위한 특별한 폰서트, 한정판 커피를 선물 받을 수 있는 인스타그램 포스팅 이벤트 등도 마련되어 있다. 신청 및 콘서트 관람 방법은 회원에게 발송되는 문자를 통해 자세히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를 더욱 달콤하게 즐기는 방법은 ‘페스티브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와 함께 즐기는 것이다. 콜롬비아 패션 디자이너 요한나 오르티즈(Johanna Ortiz)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이번 한정판 커피는 좋은 커피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네스프레소의 노력과 요한나 오르티즈의 자연에 대한 신념을 담고 있어 소중한 사람들과 보내는 연말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 수 있다. 오리지널과 버츄오 각각 ‘포레스트 블랙(Forest Black)’, ‘포레스트 프룻향 커피(Forest Fruit Flavour)’, ‘포레스트 아몬드향 커피(Forest Almond Flavour)’ 등 1종의 블랙 커피와 2종의 플레이버 커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참가자들에게 이번 콘서트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 레시피를 소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별의 별 샌드위치’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고객이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만든 샌드위치인 ‘별의 별 샌드위치’를 12월 2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일부 미판매 매장 제외)
‘별의 별 샌드위치’는 지난 8월 약 2주간 진행했던 대고객 푸드 개발 이벤트인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를 통해 탄생한 푸드로, 약 40만명의 고객이 참여해 1단계부터 7단계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된 보기 중 직접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하여 완성되었다.
‘별의 별 샌드위치’는 다양한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샌드위치로, 1단계 식빵, 2단계 후라이드 치킨, 3단계 베이컨, 4단계 로메인, 5단계 모차렐라 치즈, 6단계 크레이지 갈릭 맛, 7단계 치즈 소스 등 고객이 직접 선택한 총 7가지의 레시피로 만들어 의미를 더했다.
샌드위치 이름 역시 푸드 네이밍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스타벅스의 상징이자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별’의 의미와 함께 고객의 선택으로 여러 재료가 어우러진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샌드위치라는 의미를 담았다. ‘별의 별 샌드위치’는 매장마다 정해진 재고 상황에 맞게 매일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별의 별 샌드위치’ 출시를 기념해 12월 2일부터 12월 8일까지 7일간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6개의 별을 증정하는 추가 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휠라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PAF, 파프)’과 협업 컬렉션 론칭 外
기사입력:2021-12-02 14:42:0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536,000 | ▲120,000 |
비트코인캐시 | 530,000 | ▼6,000 |
이더리움 | 2,615,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50 | ▲50 |
리플 | 3,164 | ▼1 |
이오스 | 1,067 | ▼3 |
퀀텀 | 3,165 | ▲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488,000 | 0 |
이더리움 | 2,614,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50 | ▲10 |
메탈 | 1,195 | ▼2 |
리스크 | 773 | ▼1 |
리플 | 3,163 | ▼6 |
에이다 | 1,010 | ▲3 |
스팀 | 213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540,000 | ▲150,000 |
비트코인캐시 | 530,500 | ▼4,500 |
이더리움 | 2,614,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30 | 0 |
리플 | 3,165 | ▼2 |
퀀텀 | 3,160 | ▲11 |
이오타 | 303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