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괌 여행 상품 ‘라이브’로 선보여

기사입력:2021-11-25 16:39:18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자체 라이브 커머스에서 첫 해외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6일 10시부터 1시간 동안 마이홈플러스 앱에서 방송되는 ‘홈플 라이브’를 통해 괌 자유여행 상품을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 홈플러스가 ‘라방’에서 소개하는 첫 해외여행 상품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겨울에 떠나는 따뜻한 여행’을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겨울철 인기 여행지인 ‘괌’ 여행 상품 특집으로 마련했다. 모두투어에서 기획한 ‘홈플 라이브’ 전용 에어텔 상품으로 제주항공/진에어 항공권과 츠바키호텔/롯데호텔 숙소를 포함한 3박 4일, 3박 5일 자유여행 패키지로 구성했다. 괌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시 자가격리 없이 바로 여행이 가능하다"라며 "방송 중 예약 고객 전원에게는 렌터카(24시간), 전체 일정 호텔 조식, 픽업(공항↔호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선착순 예약 20팀에게는 20만 원 추가 할인 혜택을, 추첨을 통해서는 츠바키 호텔 플로팅 조식 옵션(3명), 롯데호텔 룸 업그레이드 혜택(5명)을 준다"고 전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지난해 11월 12일 ‘홈플 라이브’를 론칭하고, 전단 핵심 상품을 ‘라이브 특가’로 구성하는 라이브 방송을 51회 선보였다. 고객이 실시간 채팅으로 진행자 ‘홈디(홈플러스 DJ)’에게 질문하면, 쇼호스트로 함께 출연한 바이어가 상품 특징, 산지 동향, 소싱 비하인드 스토리 등 생생한 정보를 전하는 ‘토크쇼핑(토크쇼+쇼핑)’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상품을 터치하면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손쉽게 특가 상품을 구매하고 당일 배송받을 수 있으며, 정상가 대비 가격이 인하된 상품을 ‘라이브 특가’로 한 번 더 할인해 주는 것이 차별점으로 손꼽힌다.

이외에도 SBS F!L, P&G, 풀무원 등 협력사와의 협업 콘텐츠를 발굴하고, 레시피 쇼, 먹방, 매장 라이브 등 특색 있는 아이템을 강화해왔다.

고상현 홈플러스 브랜드마케팅팀 차장은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유통업계가 라이브 커머스에 공을 들이는 추세”라며,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제안하고 지속적인 쌍방향 소통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01.80 ▲10.08
코스닥 1,006.04 ▲9.40
코스피200 397.27 ▲0.9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62,469,000 ▼131,000
비트코인캐시 590,500 ▼5,500
비트코인골드 57,600 ▼50
이더리움 5,391,000 ▼25,000
이더리움클래식 50,800 ▼50
리플 1,027 ▼9
라이트코인 203,300 ▼4,300
이오스 4,475 ▼1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62,509,000 ▼260,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62,442,000 ▼184,000
비트코인캐시 589,000 ▼7,000
비트코인골드 55,750 0
이더리움 5,391,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50,750 ▼100
리플 1,027 ▼10
퀀텀 13,890 ▼190
라이트코인 203,600 ▼4,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