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공영홈쇼핑이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5년 개국 이래로 포장김치의 판매량이 2천억을 기록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집밥 트렌드가 강세를 보이던 2020년의 경우, 2019년 대비 판매량이 87% 가량 상승했다.
포장김치의 인기 상승은 김장비용의 급등과 함께 번거로운 김장을 하지 않는 소비자가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여럿이 모여 김장하기가 어려워진 상황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공영홈쇼핑 김치 중 판매 1위를 기록한 ‘도미솔김치’의 경우 2020년 재구매율이 25%를 넘어섰다. 재구매 회원수도 9만 6천명을 기록하며, ‘단골고객’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공영홈쇼핑은 동절기 김장 시즌을 맞아 베스트 김치 상품을 한 데 모아 ‘김치위크’를 진행한다. 23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6가지 포장김치를 모바일 구매 시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김포족’을 겨냥해 오래 두고 먹어도 맛있는 ‘김장 레시피’로 담은 김치를 준비했다. △도미솔김치(24일 오후 8시 40분, 28일 오후 9시, 이하 방송 시작 시간) △유정임 명인김치(26일 오전 9시 25분) △김순자 명장김치(27일 오후 12시 50분) 등 공영홈쇼핑의 대표 브랜드가 김장 김치를 선보인다.
△ 강화순무김치(24일 오후 2시 45분) △여수농협 돌산갓김치(28일 오후 1시 55분) 등 별미 김치도 준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공영홈쇼핑, 포장김치 2천억원 판매 돌파
기사입력:2021-11-23 12:3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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