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in증권]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전용 ELS 모집 등

기사입력:2021-09-23 21: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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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30일까지 온라인 전용 노녹인 스텝다운형 ‘TRUE ELS 14396회’를 총 20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전용 TRUE ELS 14396회 모집

한투증권에 따르면 이 상품은 HSCEI, S&P500, EUROSTOXX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구조로 6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을 관측하여 최초기준가의 95%(6개월), 90%(12개월, 18개월), 85%(24개월), 75%(30개월), 60%(36개월) 이상일 경우 연 6.0%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 KB증권, 서비스형 뱅킹 플랫폼 구축

KB증권이 서비스형 뱅킹(BaaS, Banking as a Service)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KB증권에 따르면 서비스형 뱅킹은 금융기관이 제3자(핀테크 등 비은행 기관)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할수 있도록 금융기관의 서비스(계좌개설, 주식/금융상품 매매 등)를 하나의 솔루션처럼 만들어서 쉽고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지원한다.

6개월에 걸쳐 구축한 KB증권의 BaaS는 전용 서버 총 12대 및 ‘싱크트리’ 라는 OpenAPI 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이루어져있다.

KB증권 장승호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외부 플랫폼을 통한 신규고객 확보에서 더 나아가 BaaS를 이용하는 기업들과의 제휴서비스 협력을 통해 핀테크사에게는 도약의 계기를 제공하고, KB증권은 제휴사와 함께 성장하여 고객이 원하는 금융의 모습을 빠르게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 KB증권, 고객패널 ‘KB star 메신저’ 21년 3차 고객 의견 청취 및 반영

KB증권은 25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설문을 통해 고객 패널을 선정하고 21년 3차 주제에 대한 고객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3차 고객 패널은 사전 온라인 설문에 응답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고 고객 패널 참여의사를 밝힌 고객 중 총 4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고객 패널은 ▲ 연금 비대면 채널(MTS) 개선과 ▲ PRIME CLUB 서비스 콘텐츠 체험 및 평가/제안에 관한 내용을 주제로 KB증권 금융서비스 향상을 위해 필요한 개선 의견이나 요구사항 등 제안 활동을 비대면으로 수행하게 된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코로나 19 등으로 인하여 급증하고 있는 비대면 계좌 중 연금 계좌에 대한 고객의견을 반영하여 연금상품 가입 및 변경 등의 편의성을 개선하고, 미국시장의 양적완화 종료, 금리인상 예상 등 변동성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당사 고객서비스중 하나인 PRIME CLUB 서비스에 대한 평가 및 제안을 받아 금융소비자 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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