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고객지원센터 내 ‘알파봇’ 오픈

기사입력:2021-08-10 22:02:53
[로이슈 심준보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지원센터 상담 업무를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기존 고객지원센터의 모든 서비스와 인프라를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재구축해 늘어나는 상담 요청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고객지원센터에 상담 편의성과 대기시간을 줄이고자 고객이 음성으로 필요한 사항을 말하면 답변하는 음성인식 시스템인 ‘알파봇’도 오픈했다.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알파봇’을 통해 고객은 대기시간 없이 주가 및 시황 문의, 유상증자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의 전화 상담 내역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관련 자료를 상담 중인 직원에게 알려줘 정확하고 빠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상담 어드바이저’ 환경도 구축했다.

신한금융투자 전형숙 ICT본부장은 “고객지원센터 시스템 구축 전반에 퍼블릭 클라우드와 음성변환(STT, TTS), 자연어처리(NLP) 등 인공지능 기반 기술을 적용하여 빠르고 편리한 상담 제공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46.66 ▲52.04
코스닥 777.26 ▲8.40
코스피200 394.16 ▲6.8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690,000 ▲626,000
비트코인캐시 641,500 ▼7,000
이더리움 3,623,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730 ▲80
리플 3,127 ▲33
퀀텀 0 ▼2,90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723,000 ▲522,000
이더리움 3,624,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3,700 ▲70
메탈 983 ▼5
리스크 577 ▼2
리플 3,124 ▲31
에이다 896 ▲7
스팀 18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660,000 ▲670,000
비트코인캐시 639,500 ▼7,000
이더리움 3,623,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3,690 ▼40
리플 3,127 ▲34
퀀텀 2,904 0
이오타 24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