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지난 24일 관광 상품화를 지원하는 ‘JDC 제주형 DMO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여성들과 함께하는 제주형 DMO 품평회 ‘야맘두’를 하나은행 제주금융센터 지점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품평회는 '2020 JDC 관광상품화 지원사업'에 참여한 30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주 소비층인 ‘자녀를 둔 여성’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사용 후기를 공유하는 등 상품개선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컨슈머톤 행사로 진행된다.
JDC에 따르면 컨슈머톤이란 소비자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소비자, 체험단, 기획자, 마케터 등이 기업의 상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경험하고 설문을 제공해 기업에서 상품 개선 전략 수립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을 뜻한다.
‘제주형 DMO 시범사업’을 통해 지난해 11월부터 JDC는 기업분석과 관광상품화 전략 발굴을 지원해 왔다. 이러한 사업고도화 과정을 통해 30개의 참여 기업은 기존의 상품 및 서비스를 지역성과 시장성을 갖춘 관광상품으로 재탄생시켜 고부가가치를 창출해 왔다.
이번 품평회의 참가자들은 SNS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는 제주 여성 도민들이다. 체험한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홍보하는 서포터즈 역할도 함께 수행해 제주의 관광상품을 홍보하는 효과도 낼 것으로 예상된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소비자에게 제주 기업의 다양한 상품을 직접 제공하고, 현장에서 의견을 청취하며 소비자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컨슈머톤 행사를 열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제주 기업의 우수한 상품들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JDC, 제주형 DMO 품평회 ‘야맘두’ 개최
기사입력:2021-06-25 18:4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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