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 출범 5년 만에 글로벌 50만대 판매

기사입력:2021-05-12 13:09:06
center
제네시스 로고.(사진=제네시스)
[로이슈 최영록 기자]
제네시스가 브랜드 출범 이후 5년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 50만대를 돌파하는 성과를 냈다.

제네시스는 2015년 11월 국내 최초 고급차 브랜드로 출범한 이후 지난 9일 기준 국내 37만8999대, 해외 12만1192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총 50만191대를 판매했다고 12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출범 당시 ‘G90(EQ900)’을 출시하며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렉서스 등 고급 브랜드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출범 첫 해 2015년 530대를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이듬해인 2016년 6만5586대로 판매량이 급격히 오르더니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평균 8만여대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다.

나아가 2020년에는 브랜드 첫 SUV 모델 GV80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대비 46%나 늘어난 12만8365대를 판매, 처음으로 글로벌 연간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차종별로는 대표 세단 G80이 25만6056대로 브랜드 성장을 이끄는 일등공신이었고, 브랜드 첫 SUV 모델인 GV80도 지난 한 해에만 글로벌에서 3만8069대에 이어 올해 1만8442대로 G80과 함께 주축이 됐다.

제네시스는 이후 지난해 12월 두 번째 SUV 모델 GV70을, 올해 4월 G80전동화 모델을 연이어 선보이면서 차종을 다양화에 나섰고,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전용 전기차도 올해 안에 라인업에 추가할 계획이다.

나라별로는 고급차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의 판매량이 가장 두드러졌다. 미국에서는 2016년 판매 개시 이후 누적 판매는 9만7869대로 10만대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제네시스는 이처럼 성공적으로 안착한 미국 시장에 이어 캐나다, 중동, 러시아, 호주 등에 브랜드를 런칭한 데 이어 올해 고급 자동차 주요시장인 중국과 유럽에도 본격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제네시스 브랜드 장재훈 사장은 “제네시스는 고유한 디자인 정체성을 구축하고, 우수한 품질과 진정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64.96 ▼13.72
코스닥 1,003.72 ▲5.23
코스피200 434.73 ▼2.2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44,553,000 ▲177,000
비트코인캐시 694,500 ▼500
비트코인골드 67,050 ▲100
이더리움 2,766,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64,900 ▲50
리플 984 ▲3
라이트코인 194,000 ▲400
이오스 5,675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44,636,000 ▲141,000
이더리움 2,901,000 ▼35,000
에이다 1,790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44,532,000 ▲147,000
비트코인캐시 696,500 ▲3,000
비트코인골드 65,800 0
이더리움 2,76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64,950 ▲250
리플 983 ▲2
퀀텀 10,090 ▲30
라이트코인 194,000 ▲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