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총 매출액 1천45억여원 가운데 내점 매출액은 922억여원, 배달 매출액은 123억여원으로 가맹점 누적 배달 매출액은 120억원을 넘어섰다. 특화된 접객 서비스를 경쟁력으로 내세워 온 하남돼지집이 배달의 고삐를 당긴 채 거친 코로나의 등에 올라탄 덕에 줄어든 내점 수요를 보완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하남돼지집은 코로나 사태 직후 주요 마케팅 키워드를 ‘배달’로 전환하고 전방위 프로모션을 통해 배달 매출 제고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하남돼지집 김동환 사업부장은 “코로나 원년의 악조건 속에서도 하남돼지집이 선전할 수 있었던 것은 로드샵 인지도를 바탕으로 빠르게 배달 생태계에 안착했기 때문”이라며 "여전히 예측하기 힘든 불확실성이 남아 있지만 백신 접종률에 비례해 경제활동 확대, 내식의 외식으로의 전환 등이 차츰 늘어날 것으로 조심스레 전망해 본다”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