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출시…1억3087만원부터

기사입력:2021-04-20 16:3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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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사진=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이슈 최영록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가 최신 마일드 하이브리드 디젤엔진을 탑재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은 기존 V6 디젤엔진을 대체해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66.3kg.m, 시속 100km까지 7.3초를 내는 인제니움 3.0리터 I6(Straight 6) 터보 디젤엔진을 탑재했다. 여기에 가속할 때 에너지를 회수·저장했다가 재사용해 엔진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즉각적인 응답성을 제공하는 최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까지 적용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에 따르면 신형 인제니움 디젤엔진은 경량 알루미늄 구조로 무게를 약 80kg 줄였으며, 저마찰 설계방식을 통해 최고의 효율성과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또 최신 트윈 시퀀셜 터보 시스템은 열효율을 최적화해 이와 함께 첨단 연료 분사 시스템은 최대 2500바(bar)에서 작동하며, 매 엔진 사이클 마다 5번의 인젝션이 가능해 엔진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였다. 또 정밀하고 유연한 트윈 가변 노즐 기술이 탑재돼 1초만에 2000rpm에서 90%의 최대 토크를 출력,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첨단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 구조를 채택해 강철 프레임 대비 39%의 무게를 덜어냈고, 경량 프론트 및 리어 서스펜션이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 구조에 더해져 어떠한 지형에서도 자신감있는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또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전자제어식 에어서스펜션으로 민첩성과 안정성, 편안한 승차감 사이의 균형을 이뤄냈으며, 시속 105km 이상 주행 시 차고를 자동으로 15mm까지 낮춰 최상의 공기 역학 성능도 갖췄다.

아울러 프리미엄 SUV에 걸맞은 안전·편의사양을 탑재했다. 스티어링 어시스트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전방 차량을 모니터링해 앞 차의 속도 변화 및 정차 상황에 따라 일정 간격을 유지 및 정차가 가능하고, 최대 200km/h의 속도까지 조향 간섭을 통해 차선 중심으로 차량을 유지시켜준다.

이밖에도 실내 공기 이오나이저를 기본 탑재했다. PM 2.5 필터를 적용해 초미세먼지, 알레르기 발생 물질 등의 유해 미립자를 제거하고 냄새를 중화해 건강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또 825W 18개의 스피커와 서브 우퍼로 구성된 메리디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Meridian™ Surround Sound System)을 탑재해 입체적인 콘서트홀 환경을 선사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최고의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강조한 신형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탑재해 더욱 완벽해진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SUV에 기대하는 퍼포먼스 그 이상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다양한 운전자 보조 기술과 편의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신가격 정책을 적용해 고객 구매 혜택을 강화해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고 말했다.

국내 판매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D300 HSE Dynamic 1억3087만원 ▲D300 AB Dynamic 1억4277만원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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