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금번 광고주와 1인 마케터를 연결하는 플랫폼인 링크아시아와 소득 선정산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가정·사업장 등과 청소 매니저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인 플랫포머스, 프랜차이즈 가게에 무료 인사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샐러리, 비대면 매장 업무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바체크 등과도 소득 선정산 서비스, 소득 통합정리 등을 협의 중이며 점차 제휴 업체 수를 확장할 예정이다.
한편, 금번 소득 선정산 서비스는 지난해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아임벤처스(I’m Ventures)’에 선발되어 활동 중인 사내벤처팀 ‘페이데이즈(PayDays)’가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은 “신한카드가 급성장하는 긱 이코노미 트렌드에 발맞춰 결제라는 고유 기능을 통해 사회 발전에 일조할 수 있게 돼 매우 유의미한 일로 생각한다”며, “신한금융그룹의 ESG전략 연계, 금융 약자 지원 등 기업의 사회적 상생 책임을 다하고, 사내벤처 활성화를 통한 신한카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