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저축은행이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소셜네트워크(SNS) 캠페인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한다고 19일 밝혔다.
페퍼저축은행에 따르면 고고챌린지 캠페인은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에서 시작한 캠페인이다. SNS를 통해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를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의 지목을 받아 고고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장매튜 대표는 ‘하지 말아야 할 일’로 일회용 컵을 사용하는 것, ‘할 수 있는 일’로는 사내 카페 이용 시 머그컵 사용을 꼽았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16일 장매튜 대표를 포함한 전 임직원이 고고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전 직원에게 머그컵을 배포하고, 환경 문제의 주요 원인으로 부상한 플라스틱 등 일회용 컵 사용을 최소화하도록 독려했다.
페퍼저축은행은 고고챌린지 이전부터 입사 직원에게 텀블러를 포함한 웰컴 키트를 제공하고 영업점 방문 고객에게 ‘페퍼 장바구니’를 증정해, 일회용 물품을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등 친환경 소비문화를 주도하고 친환경 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