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웅진씽크빅과 교육 구독 상품 사업 MOU 체결

기사입력:2021-02-08 09:46:08
[로이슈 심준보 기자]
SK텔레콤은 웅진씽크빅과 8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SKT 본사 사옥에서 구독형 교육상품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월 15일에 출시되는 ‘웅진스마트올’ 상품에 가입한 고객의 통신비 할인 및 무료 데이터를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웅진씽크빅의 스마트디지털 회원은 총 46만명이다. 웅진씽크빅의 전과목 AI학습 플랫폼인 ‘웅진스마트올’은 런칭 14개월 만에 1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

양사의 협력은 12세 이하 target 브랜드 ZEM과 연계한 초등 전과목 스마트 교육 사업 뿐 아니라 과목 특화형 상품, 중/고등 다양한 상품의 유통 확대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며, AI, 커머스, 미디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양사의 기술과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의 AI 역량을 결합하여 고객 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통신-학습 경험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Wi-Fi 기반의 학습용 단말에 통신 모듈을 탑재하여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환경 구축 논의에도 나선다.

SKT 한명진 구독형 상품 CO장(컴퍼니장) 겸 Marketing그룹장은 “이번 웅진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교육 구독 영역 진입에도 첫발을 내딛었다”면서 “앞으로 ZEM 브랜드를 중심으로 키즈 교육분야에 진출하는 것 외에도 라이프 영역 전반의 구독 서비스 파트너들과 손을 잡아 고객 경험을 확대시킬 것” 이라고 말했다.

웅진씽크빅 이재진 대표는 “SKT와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 분들과 만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46만명의 스마트 교육 회원을 보유한 업계 1위인 만큼, 웅진씽크빅의 AI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 누구나 초개인화된 학습을 실천할 수 있는 교육환경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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