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홈페이지 메인화면.(사진=한화건설)
이미지 확대보기리뉴얼된 홈페이지는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화된 크기와 디자인으로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이고 편리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방문자들이 많이 찾는 메뉴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구체적으로 홈페이지는 회사소개, 사업분야, 지속가능경영, 홍보센터, 인재채용, 고객센터 등 6개 대표 메뉴로 구성됐다.
방문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업분야 메뉴에서는 건축, 주택, 토목, 플랜트 등 주요 사업영역에 대한 한화건설의 경쟁력을 설명하고 사업 실적 자료를 제공한다. 특히 한화건설의 주요 실적 포트폴리오를 단순한 조감도나 설명글보다는 실제 준공된 모습을 촬영한 사진자료 위주로 구성해 신뢰감을 한층 높이고 대외 영업자료로도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또 한화건설이 국내외에서 건설한 랜드마크 실적 중 5개 프로젝트를 선정해 갤러리처럼 표현한 마스터피스 페이지도 개설됐다.
한화건설은 다양한 보도자료와 유튜브, 블로그, 포스트 등 SNS 컨텐츠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홍보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높여갈 계획이다. 또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채용정보와 한화건설에 재직하고 있는 직원들이 직접 영상으로 전하는 직무소개 페이지도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새롭게 리뉴얼한 공식 홈페이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종합건설사이자 디벨로퍼로 발전하고 있는 한화건설의 기업 이미지를 충실히 담아냈다”며 “앞으로 홈페이지뿐 아니라 유튜브나 블로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의 활성화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한층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