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위드는 지난 7월 시니어 데이케어센터 사업을 시작하며 ‘한컴 말랑말랑 행복케어’라는 브랜드를 선보였다. ‘한컴 말랑말랑 행복케어’는 인지훈련 및 치매 예방 가상현실(VR), 상호교감이 가능한 인공지능 로봇, 24시간 노인들의 바이탈 체크 및 위치 확인이 실시간으로 가능한 웨어러블 기반의 보호자 안심 서비스 등 첨단 ICT기술 기반의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데이케어센터 서비스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디지털 금융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금융마이데이터파트를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하는 등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한컴위드 김현수 대표는 “최근 은행들과의 협력에 이어서 이번에 교보생명과도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시니어 헬스케어 분야와 금융 분야의 높은 시너지 및 시장의 무한한 성장성이 기대되고 있다”며, “아울러 교보생명의 금융마이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해서도 양사가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