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챗봇 서비스 도입…비대면 고객 안내 서비스 확대

기사입력:2020-12-08 18:24:09
SRT챗봇 서비스 이미지.(사진=SR)

SRT챗봇 서비스 이미지.(사진=SR)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SR(대표이사 권태명)이 온택트 서비스 강화를 위해 오는 9일부터 SRT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

‘SRT 챗봇’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플랫폼 고객 안내 서비스로, 카카오톡 앱만 설치돼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SRT 챗봇’ 채널 추가 후 궁금한 내용을 메뉴에서 선택하거나 채팅창에 입력하면 즉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한 문의도 할 수 있다.

SR은 다년간 축적된 고객민원 분석, 현장직원 의견을 반영해 이용자 관점에서 챗봇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주력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챗봇 서비스 도입으로 SRT 이용자의 편의성이 한층 더 향상됐다”며 “앞으로도 혁신기술을 도입한 철도서비스 선진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953.76 ▼72.69
코스닥 876.81 ▼21.36
코스피200 557.98 ▼10.4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4,780,000 ▲668,000
비트코인캐시 743,500 ▲4,000
이더리움 5,249,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23,870 ▲40
리플 3,450 ▲22
퀀텀 2,872 ▲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4,472,000 ▲334,000
이더리움 5,243,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23,870 ▼70
메탈 695 ▼2
리스크 307 0
리플 3,447 ▲19
에이다 853 ▲2
스팀 12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4,730,000 ▲710,000
비트코인캐시 743,000 ▲5,000
이더리움 5,250,000 ▲30,000
이더리움클래식 23,840 ▲10
리플 3,450 ▲24
퀀텀 2,880 0
이오타 208 ▼1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