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 도입 배경은 대중교통 사각지대 주민들의 교통불편 해소 목적이다. 수성구 알파시티의 경우, 시내버스가 다니지 않는 등 인근 주민의 교통불편 해소 요구 민원이 잦았다. 시는 도시철도 2호선 대공원역에 ‘씽씽’ 정거장을 설치, 주민들의 출·퇴근을 도울 예정이다.
향후 대구시는 시민들 반응을 살펴, 공유 킥보드 운영지역을 단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대구시는 "DGB대구은행파크 인근과 지역 대학가 수요가 높은 것으로 파악하고, 도입을 적극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씽씽은 서울, 부산, 원주, 전주 등에서 전동킥보드 8,000여대를 운영 중이며, 시장 출시 1년여만에 회원수 32만을 돌파했다. 사용자를 위한 전용 보험 '씽씽 라이딩'을 적용하고, 배터리 교체형 2세대 모델 도입과 자율주행 및 배터리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다.
윤문진 피유엠피 대표는 "공유 전동킥보드 도입으로 스마트 모빌리티 연계 체계를 마련 중인 대구시의 도전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면서 "대구시민의 단거리 이동시간을 혁신적으로 줄이고, 친환경·스마트시티 구현에 적극 힘을 싣겠다"고 강조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