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소비자 대상 K-FOOD 마케팅도 오프라인 방식에서 온라인으로 급변하는 가운데, 중국 내에서 인플루언서 왕홍과 연계한 SNS 쿠킹쇼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팔로워 355만을 보유한 중국 광동성의 유명 왕홍인 탄차오인과 ‘한국식품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주제로 한국농식품 홍보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6일에 중국 생방송 중계 1위 채널 이즈보에서 인기 왕홍이 유자비빔면과 라면볶음밥 등 간편하면서도 재밌게 요리할 수 있는 요리법을 ‘SNS 라이브 쿠킹쇼’를 통해 진행한 결과, 단 하루 만에 무려 1억4000만명이 시청했다.
aT는 지난 5월 30일에도 대중국 수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라면과 우유, 유자차, 인삼제품 등을 활용한 3편의 요리영상을 제작해 중국 대표 SNS인 웨이보를 통해 송출해 1200만 뷰를 기록했다.
그 결과 라이브 쿠킹 영상은 ‘실시간 왕홍 순위’ 33위에 올랐고, 웨이보 송출 영상 3편은 중국 전역에서 ‘미식일간차트’ 120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 온라인 이용자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간편식의 대명사인 한국라면의 5월 누적 대중국 수출액은 전년대비 약 51%로 크게 늘었다”며 “앞으로도 중국 내 소비트렌드에 맞춘 언택트마케팅을 확대해 중국에서 식품 한류의 재도약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aT, 슬기로운 집콕생활 K-FOOD 쿠킹쇼 1.4억뷰 달성
기사입력:2020-06-11 22:09:5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25.66 | ▲1.29 |
코스닥 | 815.26 | ▲1.16 |
코스피200 | 436.57 | ▼0.3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234,000 | ▲373,000 |
비트코인캐시 | 815,500 | ▼2,000 |
이더리움 | 6,117,000 | ▲33,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640 | ▲50 |
리플 | 4,317 | ▲9 |
퀀텀 | 2,926 | ▲1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307,000 | ▲501,000 |
이더리움 | 6,118,000 | ▲38,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620 | ▲60 |
메탈 | 1,023 | ▲5 |
리스크 | 568 | ▲3 |
리플 | 4,318 | ▲11 |
에이다 | 1,265 | ▲14 |
스팀 | 188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300,000 | ▲480,000 |
비트코인캐시 | 816,000 | ▼3,500 |
이더리움 | 6,120,000 | ▲35,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650 | ▲60 |
리플 | 4,316 | ▲8 |
퀀텀 | 2,920 | ▲7 |
이오타 | 278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