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시그니처’ 메뉴 출시 이어져

기사입력:2020-06-05 09:17: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통업계가 ‘시그니처’를 활용한 제품 네이밍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모델 추천 메뉴, 인기 제품 업그레이드 버전, 기술력 집약 및 대표 메뉴 등 브랜드를 어필하기 위한 방안으로 활용되고 있다.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대표적인 사례이다. 파파존스 피자는 최근 ‘헨리&미나 시그니처 세트’를 출시, ‘시그니처’를 활용한 제품명을 선보였다.

‘헨리&미나 시그니처 세트’는 파파존스 피자의 전속 모델인 헨리와 미나가 각각 추천하는 피자와 사이드메뉴의 조합이다. 헨리 세트는 라지 사이즈 치즈롤 페퍼로니 피자, 치즈 스틱, 콜라로, 미나 세트는 라지 사이즈 오리지널 스파이시 치킨랜치 피자, 파파스 파스타(미트), 콜라로 구성됐다.

동서식품은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맥심 카누 시그니처’를 출시했다. 카누 시그니처는 동서식품의 50년 커피 노하우를 구현한 프리미엄 커피다. 2가지 로스팅으로 구성되어 취향별로 선택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롯데중앙연구소, 롯데푸드와의 협력 아래 총 6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집밥 수준의 ‘시그니처 김치볶음밥’을 출시했다.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은 레스토랑 대표 메뉴로 구성한 ‘조선호텔 시그니처 박스’를 출시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판매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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