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라는 변수 발생으로 전체적인 소비시장 위축 및 국내외 공급 지연 등에 따른 실적 변동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며 “이에 대해 회사는 제품군 라인업 강화, 안정적인 공급채널 확보, 운영 효율화 등을 통한 수익성 확보와 더불어 상황극복을 위한 전사차원에서의 위기 대응에 집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팅크웨어는 올해 블랙박스와 스마트폰 통신 연결을 활용해 기능을 더욱 확대한 ‘2세대 커넥티드 프로 서비스’를 공개했다. 기존 기능 외에도 긴급 SOS 알림, 지능형 주행관제 등 컨시어지 형태의 고도화된 기능들을 적용,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기술적 차별화를 실현하고 있다. 향후 통신사와의 협업 강화를 통해 기능, 서비스, 커넥티드 적용 라인업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지도 플랫폼 사업에서는 르노삼성 및 닛산 등 완성차 업체에 클라우드 기반의 통신형 지도 플랫폼 ‘아이나비 웨어(WHERE)’ 공급과 더불어 국내외 완성차, 상용차 등 B2B 시장에서의 맞춤형 플랫폼 공급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도 SW 및 교통/주행 데이터 등 자체 구축한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정부의 디지털 인프라 구축과 관련한 정책 사업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또 아이나비 브랜드와 전국 유통채널을 기반으로 환경가전 및 아웃도어 등 서브 브랜드 사업을 확대할 전망이다. 회사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브랜드 ‘블루 벤트(Blue Vent)’ 기술 개발 및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환경 가전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나비 스포츠(Sports)’는 전동 킥보드 ‘로드 기어(Road Gear)’을 포함한 후속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