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의발견 대표이사 윤새봄 전무. 사진=웅진씽크빅
이미지 확대보기'놀이의 발견'은 전국의 다양한 놀이, 체험학습, 창작활동 프로그램은 물론 전시회나 키즈카페, 테마파크 등을 고객들과 연결해 알찬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 기반 서비스이다.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회원 46만 명을 확보했고, 누적 거래액은 80억 원, 제휴사는 5천여 곳이다.
지난해에는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앱’에 선정됐고, ‘출산/육아’ 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분할로 ‘놀이의 발견’은 웅진씽크빅의 100% 자회사로 편입된다.
윤새봄 신임 대표이사는 “앞으로 1년 안에 100만, 2년 안에 300만 회원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빅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신개념 육아 서비스 등 새로운 시너지 상품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다양한 전략적 제휴와 외부 투자유치 등을 통해 최고 수준의 성장성과 사업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내 여가시장은 주5일 근로제 정착 등의 영향으로 지속적으로 커져 내년에는 41조 원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