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 인해 인천도시가스 고객들은 패스(PATH)의 첫 번째 서비스인 도시가스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을 이달 22일부터 앱 다운로드 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업계 최초의 도시가스 요금 혜택 서비스인 ‘가스락’도 추후 도입할 예정이다.
산업통상부 주최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가스앱’은 기존의 청구서 중심의 제한된 업무범위를 벗어나, 고객 중심의 조회, 납부, 예약, 챗봇 상담 및 각종 부가서비스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양방향 모바일 서비스다. 사용자 친화적인 UX와 쉽고 편리한 개인화 홈화면을 갖췄고, 간편결제 기능으로 3초만에 빠르고 편리하게 가스요금을 납부할 수 있다. 또한 조회, 납부, 방문 예약 등의 업무와 민원을 24시간 지원 가능한 AI 챗봇이 응대해주며 가스비 절약방법, 생활 속 꿀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인천도시가스에서 향후 도입하게 될 ‘가스락’은 잠금화면을 열거나 액션형 광고와 이벤트 등에 참여해 캐시를 적립하고, 적립된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인천도시가스 정진혁 사장은 “기존의 자체 모바일 앱은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 변화에 대응하기 어려운 구조였으나, 이번 패스(PATH) 플랫폼 도입을 통해 그 동안 우수한 앱으로 인정받아온 가스앱과 가스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인천도시가스의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와 혜택, 그리고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스앱과 같이 우수성을 인정받아 검증된 서비스들을 도입하면서 인천도시가스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