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올해 유럽 수출 확대…글로벌 마케팅 박차

기사입력:2020-02-10 13:42:50
2020 브뤼셀 모터쇼의 쌍용자동차 부스.(사진=쌍용자동차)

2020 브뤼셀 모터쇼의 쌍용자동차 부스.(사진=쌍용자동차)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쌍용자동차가 벨기에, 독일, 영국 등 유럽 주요 시장에서의 맞춤형 마케팅 강화를 통해 올해 유럽시장 수출 확대에 적극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달 10일부터 19일까지 벨기에 브뤼셀(Brussels)에서 열린 2020 브뤼셀 모터쇼에 참가해 티볼리, 코란도, G4 렉스턴(현지명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 등 차량 14대를 전시하고 모터쇼를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어 16일부터 19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Vienna)에서 열린 2020 비엔나 오토쇼에 참가해 차량들을 전시하는 한편 오스트리아 내 딜러들을 초청,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쌍용차는 브뤼셀 모터쇼를 통해 코란도 CNG(압축 천연가스) 모델을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았다. 코란도 CNG는 CNG와 가솔린을 모두 연료로 사용하는 바이 퓨엘(bi-fuel) 타입의 친환경 차량으로 코란도 가솔린(1.5L 터보) 모델에 적용됐으며 1분기 중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또 쌍용차 영국대리점은 렉스턴 스포츠가 지난달 영국 사륜구동 전문지 포바이포(4X4)의 ‘2020 올해의 픽업’에 선정된 데 이어 이달 자동차전문지 왓 카(What Car)가 발표한 ‘2020 올해의 차’에서도 ‘최고의 픽업(2만8000파운드 이하)’에 선정되는 등 잇달아 제품력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밖에도 독일대리점은 독일 프로축구리그 분데스리가(Bundesliga)의 레버쿠젠(Bayer 04 Leverkusen)팀과의 스폰서십 연장 및 스포츠 1 채널의 프로그램 후원 등을 진행하며, 이탈리아 역시 신년 TV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수출 회복이 시급한 만큼 신흥시장 진출과 함께 코란도와 렉스턴 스포츠 등 유럽 현지에서 인기 있는 모델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2 ▼47.13
코스닥 853.26 ▼8.97
코스피200 356.51 ▼7.0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967,000 ▼168,000
비트코인캐시 689,000 ▼4,500
비트코인골드 47,400 ▼460
이더리움 4,55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8,190 ▼30
리플 762 ▲1
이오스 1,220 ▼10
퀀텀 5,820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001,000 ▼108,000
이더리움 4,553,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8,220 ▲10
메탈 2,486 ▲8
리스크 3,007 ▲155
리플 762 ▲1
에이다 682 ▼0
스팀 443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868,000 ▼184,000
비트코인캐시 686,500 ▼5,000
비트코인골드 47,860 0
이더리움 4,547,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8,160 ▲40
리플 761 ▲0
퀀텀 5,810 0
이오타 343 ▲7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