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Lotte SDGs Progress 리포트 이미지. (사진=롯데)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보고서는 ‘여성•아동, 환경, 상생’을 주제로 롯데지주, 롯데케미칼,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롯데마트 등 15개 그룹사가 추진해 온 50여개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 내용을 담았다.
롯데는 그룹차원의 ‘mom편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 ‘Rejoice 캠페인’, 롯데마트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육성, 롯데홈쇼핑의 맹아 아동을 위한 음성 책자 ‘Dream Voice’, 롯데호텔의 폐기물 재활용 인테리어 및 친환경 ‘Re-Think 캠페인’, 롯데케미칼의 ‘친환경 제품 개발’, 롯데컬처웍스 ‘영화제작교실’ 등 SDGs 목표와 연계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롯데는 지난 3월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정기총회에서 국내 그룹사 최초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CEO 지지 서약’에 참여하고, 그룹 차원에서 생명 존중의 가치와 인권 보호를 아우르는 SDGs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왔다.
롯데는 앞으로도 여성과 아동 보호, 친환경 가치 실현 및 국내외 비즈니스를 둘러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SDGs 이행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