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놀이의 발견' 누적 회원수 20만명 돌파

기사입력:2019-07-25 20:03:00
웅진씽크빅 놀이의 발견 20만 회원 돌파 기념 이미지.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 놀이의 발견 20만 회원 돌파 기념 이미지. 사진=웅진씽크빅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에듀테크 전문기업 웅진씽크빅은 자사가 출시한 ‘놀이의 발견’이 론칭 100일만에 20만 회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웅진씽크빅의 설명에 따르면 지난 4월 웅진씽크빅이 론칭한 ‘놀이의 발견’은 아이들이 즐겁게 몰입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을 한 자리에 모아 예약, 결제까지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국의 유명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키즈카페, 체험공방 및 학습 프로그램 등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웅진씽크빅은 방학을 앞둔 6월부터 놀이의 발견 신규회원 가입 비율이 약 3배 이상증가했다고 밝혔다. 6월과 7월에만일 평균 1천명가량의 고객이 입회했다. 놀이의 발견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방학기간동안 자녀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놀이의 발견 회원 수 급증은 워터파크, 키즈카페, 아쿠아리움, 공방 등 아이들을 위한 놀이 콘텐츠와 플랫폼 이용자를 위한 혜택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지역 내 아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과 프로그램을확인할 수 있다”며 “기존 모바일 예약 플랫폼이 성인 고객 중심으로 운영되는 것과 달리, 모든 콘텐츠가 아이들에게 적합한 장소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지 검증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리워드 프로모션, 무료 쿠폰 증정, 특가 이벤트 등의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의 만족도도높였다. 놀이의 발견 이용객의 약 48% 가량 콘텐츠를 재구매했고, 프로그램 및 혜택이 확대됨에 따라 그 비율도 꾸준히 증가 중이라고 전했다.

웅진씽크빅 키즈플랫폼사업단 이영훈 단장은 “단순 체험형 놀이 외에도 ‘일일 유튜버 체험’, ‘3DᆞVR 기술 체험’ 등놀이를 통해 학습이 가능한 결합형 콘텐츠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라며, “양질의 놀이 콘텐츠를 지속 확보해 국내 최고의 키즈 놀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놀이의 발견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들과 워터파크를 이용하려는 니즈에 맞춰 전국 워터파크 특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28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놀이의 발견 접속 고객을 대상으로 휘닉스평창 블루캐니언 입장권 1만 4천원 할인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53.00 ▲22.66
코스닥 870.37 ▲8.22
코스피200 374.60 ▲3.5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755,000 ▲405,000
비트코인캐시 620,500 ▲1,500
비트코인골드 46,400 ▼160
이더리움 4,109,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7,650 ▼100
리플 720 ▼2
이오스 1,117 ▲2
퀀텀 5,02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932,000 ▲522,000
이더리움 4,116,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7,680 ▼60
메탈 2,634 ▲4
리스크 2,746 ▲12
리플 722 ▼1
에이다 635 ▲1
스팀 37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34,000 ▲547,000
비트코인캐시 620,000 ▼500
비트코인골드 46,800 0
이더리움 4,10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7,640 ▼100
리플 721 ▼1
퀀텀 5,030 0
이오타 29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