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아이콘, 색상, 서체 등도 표준화하여 고객 편의성뿐만 아니라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도 제고한다.
농협금융은 금융지주를 중심으로 은행, 카드, 생명, 손해보험 및 중앙회 상호금융의 실무자로 구성된 TF를 구성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수립된 표준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농협금융 모바일 앱을 추가 분석/진단하여 개선 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농협금융지주는 표준 가이드라인이 준수될 수 있도록 새롭게 개발되거나 고도화되는 계열사의 모바일 앱을 사전 점검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확보하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특히, 12월 출시 예정인 통합 스마트뱅킹 구축 사업과 연계하여 스마트뱅킹, 금융상품마켓, 퇴직연금, 스마트인증 등 모바일 앱을 통합하는 한편 UI/UX도 대폭 개선하여 출시할 예정이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