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마트스터디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특히 이번 공연은 국내 어린이 뮤지컬로서는 사상 첫 해외진출이란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지난 8일부터 시작한 말레이시아 공연은 전석 매진에 가까운 성공적인 티켓 판매 성적과 네슬레, 메리골드 UHT 밀크(Marigold UHT Milk) 등 현지 스폰서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핑크퐁 콘서트도 글로벌 흥행 중이다. 작년 연말부터 시작된 동남아 투어에 이어 지난 8월부터는 아부다비, 두바이 등 중동에서도 핑크퐁 콘서트 투어를 진행하여 8일 동안 10만명 이상을 모객했다.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는 “디지털 화면에서만 보던 핑크퐁을 실제로 만날 수 있다는 점이 흥행 요인인 것 같다"며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늘리기 위해 더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핑크퐁은 영미권에서도 인기가 뜨겁다. 지난 8월 영문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0만을 돌파한데 이어, ‘핑크퐁 상어가족’을 패러디해 SNS에 영상을 업로드하는 베이비 샤크 챌린지 열풍이 영국과 미국 전역에 확산되고 있다. 핑크퐁 ‘상어가족(Baby Shark)’은 9월 첫 주 세계 3대 음원 차트 중 하나인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Official Singles Chart)’ 32위,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바이럴 50 차트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