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더 캐시미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기사입력:2018-08-26 09:20:51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강남 도산공원 일대에 국내 패션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플래그십 스토어가 들어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은 오는 27일 자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더 캐시미어’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공식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1층만 운영하던 매장을 2층·2.5층·3층으로 확대해, 영업면적(510㎡, 약155평)을 기존 대비 약 3배 이상 늘렸다. 회사 측은 뷰티(설화수)·잡화(0914) 등 일부 국내 브랜드가 강남 도산대로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토종 패션 브랜드가 이 곳에 매장을 여는 것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한섬은 기존 한 공간에 의류와 생활용품을 함께 선보였던 것을, 층별로 콘텐츠를 전문화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1층-여성·남성 의류 및 주방(키친)·욕실·베딩용 소품 ▲2층-키즈 의류와 키즈용 액세서리 ▲2.5층-리빙과 펫 관련 상품 및 선물 코너 ▲ 3층-‘더 캐시미어’ 도산 단독 라인과 고가 및 소재 특화 라인과 함께 고객 라운지로 구성했다.

한섬 관계자는 "‘더 캐시미어’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게 된 건 된 ‘더 캐시미어’가 지난 2015년 론칭 이후 2년 만에 손익분기점을 넘어섰을 정도로 불황기인 국내 여성복 시장에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또한, 프랑스·중국 등 해외 패션시장에서 ‘러브콜’을 받을 정도로 상품성도 인정받고 있는 만큼 타임·시스템처럼 한섬의 새로운 주력 브랜드로 성장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에서다"고 덧붙였다.

이어 “사계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더 캐시미어’의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 라인을 확대, 운영하기 위해서는 기존 백화점 매장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다”며 “특히 도산공원 주변은 청담동 명품거리와 달리, 패션뿐 아니라 다양한 식(食) 콘텐츠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더캐시미어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말했다.

한섬은 도산 플래그십스토어 2.5층과 3층 공간에서 플라워·스타일링·다도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와 F&B 팝업스토어를 등 진행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65.27 ▲5.48
코스닥 718.05 ▼3.81
코스피200 340.23 ▲1.4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750,000 ▼509,000
비트코인캐시 534,000 0
이더리움 2,58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2,970 ▼80
리플 3,039 ▼3
이오스 984 ▼11
퀀텀 2,903 ▼1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803,000 ▼399,000
이더리움 2,588,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2,940 ▼120
메탈 1,098 ▼7
리스크 674 ▼4
리플 3,039 ▼4
에이다 958 ▼8
스팀 19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820,000 ▼480,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500
이더리움 2,585,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2,970 ▼150
리플 3,039 ▼4
퀀텀 2,895 0
이오타 27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