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문샷은 지난 9일,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쇼핑몰인 카사블랑카몰에서 브랜드 입점 기념행사를 가졌다. 현지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그랜드 인도네시아’와 ‘카사블랑카몰’, 그리고 현지 최대 온라인 마켓인 소피(Shopee) 등에 입점하는 문샷은 VIP 및 고객 등 약 3,000여명을 초청해 브랜드 소개와 함께 리사의 축사 및 럭키드로우 등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이 날 행사에는 YG 아티스트이자 셀럽베어인 크렁크(KRUNK)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난 11일과 12일에는, 태국의 대표적인 쇼핑몰인 ‘센트럴월드’와 ‘시암스퀘어원’에서 리사의 팬사인회를 가졌다. ‘태국 여신’으로 불리는 리사의 이번 팬사인회에는 약 200여명의 팬들이 초대되었으나, 양일 행사에는 각각 초대인원을 훌쩍 넘은 1만명 이상의 구름 인파가 몰리며 태국에서 리사의 엄청난 인기를 고스란히 입증했다. 문샷은 이번 팬사인회가 열리는 두 곳의 쇼핑몰과 태국의 대표적인 드럭스토어인 이브앤보이에 동시 입점한다.
문샷 측은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동남아시아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K-Pop의 대표주자인 블랙핑크 리사와의 이번 글로벌 시장 공략을 시작으로 현지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해 K-뷰티를 대표하는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 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