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면 11번가에서 오사카행 항공권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그 지역에 맞는 ‘해외호텔’, ‘입장권’, ‘현지투어∙패스’관련 정보와 할인 쿠폰을 제공, 부수적인 정보 탐색을 하지 않아도 원스톱으로 여행 로드맵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11번가는 이번 달 처음 시행하는 마케팅인 만큼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여행11번가’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여행가? 11번가!’ 신규 광고 캠페인도 추진한다. 이 영상은 IPTV, 유튜브, SNS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는 매일 한 가지 여행 상품을 국내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1데이 1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7월 3일에는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 해외 여행패키지’를 29만9000원부터(50개 한정)에 판매하고 ▲ 4일에는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숙박권’을 18만9000원부터(100개 한정) 내놓는다. ▲ 5일에는 ‘여수 히든베이 호텔 숙박권’을 온라인 최저가인 9만9000원부터(200개 한정) 제공하며, ▲ 6일에는 스위스에서 열차∙버스∙보트 등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스위스패스’를 19만4070원부터(100개 한정) 판매한다. 여행전용 15% 할인쿠폰을 이용하면 절감 효과가 크다.
한편 11번가는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종합숙박 및 액티비티 예약기업 ‘위드이노베이션’과 손잡고 오는 9일까지 호텔∙펜션∙게스트하우스 등 2만여 개 국내숙박상품 추가 입고시킬 계획이다. 이로써 11번가 국내숙박상품수는 약 6만 3천여 개로 국내 이커머스 중 최다 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특히 국내 대표 숙박 중개 서비스인 ‘야놀자’(17년 3월 입점)와 ‘여기어때’가 동시에 제휴된 이커머스 사례는 11번가가 유일하다.
SK플래닛 김수경 여행 O&O(Off-line&On-line) TF장은 “올해 상반기 기준 여행11번가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큰 폭으로 뛰는 등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진입했다”며 “다양한 사업자들과 협력 강화는 물론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최대한 간편하게 탐색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